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이벤트, 구글 캘린더에 간편하게 옮겨보자 - Add Facebook Events to Google Calendar™ [크롬확장기능]

log

by Dapy 2011. 8. 24. 13:21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에는 이벤트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행사을 개최하고 친구를 초대한다. 일일이 열락할 필요 없이 수월하게 행사를 알릴 수 있으며, 좋은 행사들이 종종 열리기 때문에 제법 유용한 기능이다. 


그런데 이런 이벤트는 페이스북 내에서만 확인을 할 수 있다 보니 구글 캘린더로 일정을 관리한다면, 페이스북 이벤트 내용을 구글 캘린더에 새로 기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약간 번거로운 일이다. 수월하게 페이스북 이벤트를 구글 캘린더로 옮길 순 없을까?


‘Add Facebook Events to Google Calendar™’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 페이스북의 이벤트 일정을 구글 캘린더에 쉽고 깔금하게 입력해 준다. 클릭 두 번이면 완료가 되기 때문에 페이스북과 구글 캘린더를 쓴다면 무척 유용한 확장 기능이다. 


확장 기능을 설치하고 페이스북 이벤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이전에는 없었던 ‘Add to Calendar’ 버튼을 볼 수 있다. 구글 캘린더에 입력하고픈 이벤트라면 이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 상단에 구글 캘린더로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된다



그럼 새탭이 뜨면서 구글 캘린더의 일정 입력 화면이 뜬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거의 변경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모든 항목들이 깔끔하게 기입된걸 볼 수 있다. 그냥 상단의 저장 버튼만 눌러 주면 되는 셈이다. 



▶ 제목, 시간, 위치, 내용까지 완벽하게 자동으로 기입된다



참석하려는 이벤트가 있다면 구글 캘린더에 추가해 잊어 버리지 않고 꼭 참석할 수 있도록 하자. 이 확장 기능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다. 

http://dapy.in/nYZTwx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