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폰에서 편리하게 관리한다, 전용 앱 ‘페이스북 페이지 매니저’ 출시

log

by Dapy 2012. 5. 23. 02:45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다. 비단 기업뿐만 아니라 연예인, 스포츠 구단 등 다양한 곳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사용한다. 


이곳 페이퍼린즈 블로그도 꽤 오래 전부터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해 왔다. 페이퍼린즈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블로그에 올리지 못했던 정보들을 소소하게 올리고 있다. 


페이퍼린즈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paperinz


페이스북 페이지는 일반 프로필 계정처럼 활용할 수 있다. 일반 계정을 페이지 계정으로 전환할 해주며, 다른 페이스북 페이지를 라이크하고 댓글까지 남길 수 있다. 여기에 알림까지 제공해 줘 한결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문제는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공식 앱을 사용해 페이지를 관리하는 게 그리 녹록지 않다는 점이다. 페이스북 앱을 통해 페이지로 접속할 수는 있지만,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으로 전환이 안 되기 때문에 알림을 확인할 수도 없고, 푸쉬 또한 지원되지 않는다. 그런데 최근 페이스북에서 이런 점을 해결해 줄 iOS용 앱을 출시했다. 


‘Facebook Pages Manager’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앱이다. 자신이 개설한 모든 페이지를 이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사진을 올리고 글을 쓰고 댓글을 남기는 건 기본, 가장 중요한 알림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푸쉬까지 해주기 때문에 페이스북 반응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여기에 페이스북 페이지 고유의 통계인 인사이트(insights)의 최신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공식 앱에서 모든 기능을 소화하기엔 부족함을 느꼈는지, 채팅 전용인 ‘메신저’에 이어 이번에 페이지 전용인 ‘페이스북 페이지 메니저’까지 선보였다. 아이폰에서 항상 페이스북 페이지 사용이 불편했었는데, 이번 앱의 출시는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페이스북 페이지 매니저 다운로드 : http://dapy.in/KJ2Cb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