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폰 푸쉬 알람…맥, 윈도우 PC에서도 받아 보자

log

by Dapy 2014. 1. 13. 09:27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에는 푸쉬 알람 기능이 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와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푸쉬 알람 덕인데, 이메일, 게임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 앱이 푸쉬 알람을 활용하고 있다. 그만큼 쓰임새가 많다는 이야긴데, 지금 소개하는 ‘PushBullet’ 앱을 사용하면, 안드로이드폰의 모든 푸쉬 알람을 PC에서 고스란히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메신저나 이메일뿐만 아니라 심지어 전화까지 모두 알려준다. 



PushBullet은 안드로이드폰과 PC 사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링크, 메모, 연락처, 목록, 파일 등을 안드로이드폰에서 PC, PC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에는 해당 앱을 설치하고, PC에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의 확장 기능을 설치하면 된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실시간 알람을 받게 되는 것이다. 웹브라우저인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PC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작동한다. 별도의 계정 생성 기능은 없으며, 구글 계정을 이용한다.


크롬에서 웹서핑하다 원하는 사이트를 안드로이드폰으로 전송하고 싶다면, 확장 기능 아이콘만 누르면 즉각 안드로이드폰으로 보낼 수 있다. 여러 PC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PC에서 맥으로 안드로이드폰에서 태블릿으로 전송도 문제없다. 그뿐만 아니라 친구에게 보낼 수도 있다. 




그런데 PushBullet에는 “Notification Mirroring”이라는 기능이 있다. 안드로이드 앱의 설정에서 이를 활성화하면, 이후부터 안드로이드 기기의 모든 알람은 PC에서도 동시에 볼 수 있다.




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니 카카오톡을 비롯한 모든 푸시 알람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화면 우측 상단에 나타난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푸쉬 알람을 맥이나 윈도우 PC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셈이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기기의 푸쉬를 PC로 미러링할 앱을 선택할 수도 있어, 적절히 활용한다면 무척 유용할 것이다. 


PushBullet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ush Bullet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크롬 확장 기능 다운로드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 다운로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