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광대역 LTE-A ③] 가산디지털단지역 속도는 얼마?

log

by Dapy 2014. 8. 6. 09:55

본문

반응형


이전에 현재 거주하는 동네인 동작구의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결과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근무하는 직장 주변에서 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진행했습니다. 온종일 근무하는 곳이다 보니 광대역 LTE-A를 집과 함께 가장 많이 쓰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속도 측정을 한 곳은 점심시간 자주 밥을 먹으러 가는 건물들입니다. 





먼저 1번은 월드메르디앙벤터센터 2차 건물입니다. 그 앞에서 측정한 결과는 102.7Mbps가 나왔네요. 만족스러운 속도입니다. 



2번은 뉴 캐슬 건물입니다. 이곳은 중국음식과 라면을 먹고 싶을 때 가곤 합니다. 속도는 88Mbps입니다. 첫 번째 결과보다 다소 낮긴 하지만, 나쁘지 않은 속도입니다. 



다음은 가산디지털단지역 5번 출구 앞에서 속도를 확인해 봤습니다. 측정된 값은 86.6Mbps가 나왔네요. 



4번 장소는 제이플라츠 빌딩 앞입니다. 밥 먹으러 자주 가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101.7Mbps가 나왔네요. 총 6번 측정 중 100Mbps를 넘은 건 1번과 4번이었습니다. 2배 빠른 광대역 LTE와 LTE-A에선 100Mbps 넘어본 적이 없는데, 광대역 LTE-A에선 100Mbps 이상이 쉽게 나오네요. 



5번은 유일하게 알고 있는 먹자 골목에서 측정했습니다. 85.8Mbps가 나왔네요. 지금까지의 속도 측정 결과를 보면 80Mbps 이하는 나온 적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측정한 곳은 점심 먹고 자주 가는 산책로입니다. 옆에 안양천이 흐르는 곳으로 여름에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은 측정하기 전에 이미 다소 낮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 결과값은 45.9Mbps가 나왔습니다. 광대역 LTE를 측정해봐도 여긴 다른 곳보다 속도가 좋진 않더라고요. 



가산디지털단지역은 많은 기업이 밀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무척 많은 곳입니다. 아침 출근길에 수많은 인파를 보고 있노라면 종종 놀라곤 하는데요. 자주 가는 장소 위주로 직접 속도 측정을 해보니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이 이곳에 있어 광대역 LTE-A를 자주 쓸 수밖에 없는데요. 쾌적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 거 같네요. 

참 마지막으로 KT가 광대역 LTE-A의 속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국 커버리지 지도’를 만들었네요. 고객에 직접 벤치비로 측정한 결과값을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lte-a.olleh.com/lte-a/coverage/main.as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