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ollow 기능이 생긴 구글 리더 : 점점 SNS화 되어 가는군요

log

by Dapy 2009. 7. 17. 15:39

본문

반응형

 

 

예전부터 구글 리더에 새로운 기능이 생기면 종종 소개를 했었다  그런 기능을 소개할때 마다 언급한 부분이 점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화 되어 간다고 했었다  이번에 구글 리더에 또다른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추가 되었다  이러다 조만간 그냥 SNS 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 싶다

 

구글 리더를 쓰는 분들은 이미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을 봤을 것이다  간략하게 어떤 기능이 생겼는지 살펴볼까 한다

 

우선 이번에 도입된 새기능중 가장 놀라운 것은 트위터에서 쓰기 시작한 follow 기능이 도입 되었다는 것이다  현재 테스트 삼아 aid 유저를 follow 해보았다  follow를 한 유저에게는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남길 수 있게 된다  이전까지는 공유된 포스트의 하단에 코멘트를 남겨 소통을 했지만 이젠 그외에 직접적인 소통도 가능하게 된 셈이다  그리고 follow 한 유저가 공유한 포스트들과 코멘트도 이곳에서 일괄적으로 볼 수 있다

 


좌측 메뉴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Sharing settings 를 클릭하면 공유 설정이 가능하다  자신을 follow 하는 모두에게 공유한 포스트를 개방할 것인지 아님 그룹별로 지정을 해서 지정한 그룹에게만 공유를 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하다  Find more people 항목은 친구 찾기 기능이다  이곳을 통해 원하는 친구를 찾아서 follow를 할 수 있다

 


테스트로 sky라고 입력후 검색을 해봤다  그럼 위처럼 결과가 나온다  찾는이가 있으면 follow를 하면 된다 

 


그외에 like 라는 기능이 생겼다  포스트 하단에 보면 like 라는게 생긴걸 볼 수 있다  이걸 누르게 되면 포스트 상단에 몇명이 이걸 눌렀는지 표기가 된다  일종의 rating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싶다  마음에 드는 글을 발견했을때 눌러주면 좋을 것이다  단축키 L 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 기능들을 활용한다면 자신이 구독하지 않는 좋은 글들도 친구에 의해 쉽게 접할 수 있고 소통도 보다 편리하게 가능할 것이다 


앞으로 구글 리더는 어떤 모습으로 변모하게 될 것인지 점점 재밌어지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