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완성된 Spotify 아이폰용 App : 애플은 진정 대인배일까??

log

by Dapy 2009. 7. 28. 11:31

본문

반응형

 

 

스웨덴에서 태어나 몇몇 유럽국가에서 무료로 서비스되는 Spotify 는 유럽쪽에서는 상당히 인기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다소 편법적인 방법으로 무료로 이용해 왔었지만 현재는 그 방법마저 통하지 않기 때문에 무료 사용이 불가능해져서 상당히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좋아하는 음악 서비스이다

 

Spotify 를 이용하는 많은 유저들이 기다린게 모바일 버젼인데, 드디어 그 작업이 완료가 되어 애플에 승인을 받기 위해 보내졌다고 한다  아래는 완성된 버젼의 프리뷰 동영상이다

 

Spotify 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없으면 음악을 감상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는데 그로인해 캐쉬 기능이 생기리란 기대를 하는 분들이 많았다  처음 공개된 아이폰용 App에는 이 캐쉬 기능이 소개되지 않았고, 그 이후에 안드로이드용 App에는 캐쉬 기능이 있었기에 아이폰용에도 당연히 캐쉬 기능이 사용되리라 생각했는데 위 동영상에서 보듯이 오프라인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게끔 캐쉬 기능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다  이로인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 수 있는 강력한 App가 되었다

 

안드로이드용 App 데모 동영상을 본후 아이폰용 App도 그와 비슷한 UI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확연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데모 동영상만으로 어떤것이 더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는 힘들지면 현재로써는 안드로이드 App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Spotify가 아이폰용 App로 만들어 진다는 얘기가 있을때부터 논란이 되는 부분이 애플의 음악 사업에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승인이 안 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단지 애플뿐만이 아니라 유사 음악 서비스에는 상당히 타격이 예상되기도 한다  

 

Spotify는 아직 미국 진출을 하지 않았다  현재 준비중이고 멀지않아 미국에서 런칭을 하게 된다고 한다  그 준비 단계로 인디 레이블과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  그로인해 200만개 이상의 곡들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이미 4대 메이져 음반사와 협력하고 있는데다 다양한 인디 음반사까지 합류하게 되었으니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위협적인데 거기에 아이폰용 App까지 갖추게 된다면 그 파급력은 상당히 크지 않을까 싶다

 

과연 애플은 진정 대인배일까??

 

덧,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되고 Spotify의 아이폰 App가 나온다면 유료 사용도 고려하게 될 듯 싶네요  개인적으로 국내 가요를 거의 안 듣는 편이고, 이전에 사용했을때 제가 원했던 음악은 모두 해결이 가능하더라구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