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리더기에서 구독자수 파악하기

log

by Dapy 2007. 10. 14. 14:09

본문

반응형


국내에서는 한RSS 리더기를 많이 쓰지만, 구글 리더기도 꽤나 많이 쓰는 리더기죠  이 구글리더기에서도 구독자수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한RSS 리더기가 한RSS 리더기를 통해 구독하는 구독자수를 파악해 주듯이 구글 리더기도 구글 리더기를 통해 구독하는 구독자수만 파악 가능합니다


보는 방법은 일단 구글 리더기에 로그인을 한 후 좌측편 메뉴에 보면 피드 주소를 추가시키는 버튼인 'Add subcription'이 있습니다  이곳에 피드 주소나 url이 아닌 블로그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블로그 이름을 일부분만 적어도 됩니다  그럼 그 단어가 들어간 블로그를 모두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를 검색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론 한명도 없네요  분명히 있는데도 불구하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활동하는 팀블로그도 검색해 봤습니다  팀블로그 이름이 leegh.com 인데 이럴경우 .com까지 입력하면 구독을 해 버립니다  leegh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긴 구독자가 꽤 있는 블로그인데  이것밖에 안 되네요


위에서 보듯이 아직까지는 이게 그리 정확하지는 않은듯 싶네요  전체 구독자수도 파악이 안 되니 여러가지면에선 피드버너의 피드카운트가 훨 나은거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