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드버너에 블로그 글 발행시 자동으로 트위터 보내기 기능 지원

log

by Dapy 2009. 12. 15. 11:21

본문

반응형

 

 

국내에도 트위터 유저가 제법 늘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자신의 글을 발행하고 나면 트위터로 많이들 보내게 된다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본인이 알고 있는 것만 2개나 되고 그중 하나는 소개도 했었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내용도 바로 그런 기능이다

 

블로거들이라면 많이들 구글의 피드버너를 이용하고 있을 것이다  자신의 피드를 관리하는데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이다  이 피드버너에서 자체적으로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면 트위터로 자동 전송해 주는 기능이 추가 되었다 

 

이 기능은 피드버너에서 Publicize 항목으로 들어가면 새로 생긴 Socialize 에서 설정할 수 있게 된다  먼저 사용하기 위해서는 Add a Twitter account 를 클릭해 트위터 계정과 연동을 해야한다  그리고 간단하게 설정을 하고 나면 하단에 미리보기를 통해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글을 발행하게 되면 위처럼 트위터로 글이 보내지게 된다  재밌는건 본 블로그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 언급했던 구글의 줄인 URL 서비스인 goo.gl 이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이 링크를 통해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면 구글 Analytic 를 통해 방문자 수 통계도 확인이 가능하다

 

자신의 글을 트위터로 보내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할지 고민했던 분이라면 사용할만한 서비스이지 않나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