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구글 메일을 쓰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다. 단점도 분명 있기는 하지만 여러 좋은 점들이 많아 본인도 꽤나 예전부터 지메일만 이용을 하고 있다.
이번에 지메일에서는 소소한 기능이지만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보통 메일에 파일을 첨부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파일첨부 기능을 클릭하고 첨부할 파일을 선택해야만 한다. 첨부할 파일이 한두개라면야 크게 귀찮지는 않지만 10개, 20개 넘어가게 되면 일일이 클릭하는게 끔찍해지게 된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럴 필요가 없다. 그냥 첨부할 파일을 마우스로 몽땅 선택해 드래그&드랍만 하면 바로 첨부가 된다.
위 이미지에서 상단의 것을 보면 외형적으론 이전과 크게 달라진게 없어 보인다. 하지만 파일을 선택한후 끌어다가 지메일의 파일 첨부 공간으로 가게 되면 하단에서 보듯이 형태가 바뀌게 된다. 여기에 그냥 파일을 던져 놓기만 하면 되는것이다. 테스트로 15개의 파일을 첨부해 봤는데 아주 잘 작동이 되었다.
현재 이 기능은 파이어폭스 3.6 과 구글 크롬에서만 작동이 된다. 파이어폭스와 구글 크롬에서만 작동되는 이유는 이 기능의 경우 html5 의 기능으로,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하는 Gecko 엔진에서는 html5 의 드래그&드랍 기능이 완벽히 지원되고, 크롬과 사파리에서 사용되는 webkit 에서는 부분 지원되기 때문이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곧 지원될 것이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