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독자 5천명 돌파와 블로그 새단장~

log

by Dapy 2010. 10. 2. 16:12

본문

반응형

 

제 블로그가 어느듯 구독자 5천명을 돌파했습니다  확인해 보니 몇일전에 돌파를 했는데 이제서야 알았네요  근래에 블로그에 좀 소홀해서 그런가 구독해지 하는 분들이 많아 좀체 5천 돌파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오랜 기다림의 끝에 달성이 되어 기쁩니다 


항상 하는 이야기이지만 5천명중에 봇들도 많이 있겠죠~ ㅋ  저만 해당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한RSS 와 구글 리더가 거의 비슷한 수를 유지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구글 리더가 압도적으로 많아졌네요  현재 제 구독자분들중 거의 60%가 구글리더를 사용하고 있군요 


그리고 드디어 블로그 스킨을 교체했습니다  기존 스킨의 경우 어떤 제작자 분이 만든걸 거의 뼈대만 남기고 거의 90% 이상 수정해서 사용해 왔었지만 코드가 상당히 엉망이라 1년전부터 바꾸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교체를 했네요


이전 스킨



새로운 스킨


새로운 스킨 또한 기본적인 틀만 유지한체 제 입맛에 맛게 수정을 했습니다  이것 저것 기능 넣느라 하루 정도 시간을 소요한거 같네요  아직 100% 는 아닌지라 앞으로도 조금씩 손을 보게 되겠지만 일단 나름 만족합니다  (사실 더 손보고 싶은데 완전 지쳐버렸어요  일단 기본만 잡아놓고 다른것들은 추후에...)


근데 어찌 만들다 보니 이전 블로그와 형태가 많이 비슷하네요  언뜻 보면 바꾼줄도 모를듯~  ^^;;;

 

최근에 블로그 업뎃이 많이 소홀했네요  제 블로그는 질보다 양을 추구하는데 기본을 못 지키고 있었다는~  구독자도 5천명 돌파했고 블로그 옷도 새로 입혔으니 심기일전해서 활발한 포스팅할테니 기대해 주세요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과 방문해 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