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 피드버너

log

by Dapy 2010. 10. 26. 21:59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비교적 초기에 사용한 서비스가 피드버너이다  블로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RSS 피드를 관리할 수 있는 툴로써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거라면 이용할 만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다  본 블로그에서는 이를 위해 피드버너를 활용할 수 있는 팁에 관해서도 다수 올렸었다


피드버너는 대략 3년전에 구글이 인수를 했었다  그리고 이후 소소한 기능 추가는 있었지만 큰 변화는 없었다  구글에서는 피드버너를 유지하는 것 외에는 별 관심이 없지 않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오늘 피드버너를 접속해 본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우측 상단에 Try out the NEW (beta) version! 이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피드버너를 사용해 볼 수 있다


새로운 피드버너의 기능은 한마디로 피드에 대한 실시간 분석툴이라고 할 수 있다  몇명이 클릭했는지, 본 사람은 얼마인지, 팟캐스트를 다운 받은 사람이 몇명인지에 대한 통계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피드버너에서 제공되는 Socialize 기능을 이용한 트위터 자동 발행과 다양한 RSS 리더 및 피드로 컨텐츠를 제공한 다양한 서비스 대해 리퍼러를 트래킹해 얼마의 클릭이 발생했고 조회수가 얼마인지 분석이 가능하다



구글에서는 Analytics 라는 사이트 분석툴은 제공하고 있지만 피드에 대한 분석은 기존의 피드버너에서 제공되던게 다였고 상당히 부족했었지만 이번 기능으로 인하여 피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분석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그외에 대쉬보드에 새로운 메시지 기능이 생겨 중요 공지나 문제 발생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의 가치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구독자인데 이때까지는 피드를 통해 제공된 글에 대해서는 얼마나 소비가 되는지 무관심했었다  하지만 이번에 피드버너의 새기능을 통해 살펴본 봐로는 생각 이상이었다


현재 새로운 피드버너는 기존의 피드버너와 완전히 분리되어 새로운 사이트가 열리게 된다  기능 또한 기존의 피드버너의 기능은 없고 새로운 기능만 존재하고 있다  추후에는 기존의 피드버너 기능들이 새로운 피드버너로 넘어오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하루빨리 통합되었음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