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를 활용하는 분이라면 수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방문자수 일겁니다 방문자수가 수익이 비례하기 때문이죠 물론 방문자수 못지않게 구독자수도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론 수익여부를 떠나 방문자수 보다 구독자수를 더 중요시 여기고 있죠
리더기를 통해 구독하는 분들은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는 이상 광고의 사각지대였죠 하지만 이젠 구독자도 광고의 주요 타켓이 될 듯 합니다 구독자에게는 어쩌면 그리 반가운 일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리더기를 통해 구독할 경우 그나마 청정 구역이였는데, 이젠 구독시에도 광고를 보게 생겼으니까요 (이미 피드버너의 FAN을 통해 광고를 뿌리는 피드들이 있었지만, 이젠 더 흔하게 접할듯 싶네요) - 피드버너에서 메뉴가 바뀐것만 보고 포스팅을 했는데요 피드버너의 공식 블로그를 뒤늦게 읽었습니다 위 내용은 잘못된 내용입니다 피드버너 홈페이지에는 별다른 언급이 없어서 몰랐는데요 현재 애드센스와 피드버너의 연결은 FeedFlare 를 통해서 사이트에 광고를 출력하기 위한 것입니다 피드버너의 피드를 통한 광고 출력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피드버너의 피드를 통한 광고 출력은 기존의 기준인 FAN 유저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피드버너(feedburner)가 구글에 인수되면서 예견된 일이 애드센스를 활용한 수익 창출이었는데요 드디어 피드버너가 애드센스의 품에 안겼습니다 현재 애드센스는 여러 곳으로 다리를 걸치고 있는데요 구글의 Custom Search Engine 에서도 애드센스 활용이 가능하고, 유튜브의 Cumstom Player 를 통해 광고가 가능합니다 (현재 이 기능은 국내에서는 제공되고 있지가 않죠) 그리고 이번엔 피드버너를 통해서도 애드센스의 활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럼 피드버너와 애드센스의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상당히 간단합니다
피드버너로 로그인을 한후 원하는 피드를 클릭 메뉴에서 Monetize 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는 예전부터 피드버너 자체 광고 서비스를 하던 메뉴입니다 구독자수가 일정 이상 되어야 가능한 메뉴였죠 예전에 접속했을때와는 다른 모습이 보일 겁니다 Activate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sign in to adsense를 클릭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