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라 내가 미드를 몇회까지 봤더라?? 이젠 아이폰으로 체크하자 - SideReel[아이폰 앱]

log

by Dapy 2011. 2. 17. 08:38

본문

반응형

 

국내에도 미드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미드를 볼때 가장 곤란한 점이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는 몇회까지 봤는지 기억을 잘 못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어려움을 격지 않나 싶은데요  그것도 그런게 미드의 시즌인 9월이 되어 새로운 시즌들이 방영되고 얼마후에 휴방기를 가지고 다시 방영되다가 다시 또 휴방기를 가지고,  그렇다고 휴방기가 짧은 것도 아닙니다  보통 한달 이상씩 하게 되어 버리니 미드 챙겨 보는게 여간 신경 써야하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런 문제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SideReel 은 내가 시청한 미드를 체크해서 다음에 볼 에피가 몇인지??  언제 방영되는지를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본은 웹서비스이지만 얼마전에 아이폰용 앱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이 없는 분은 웹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미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활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전체 방송 시간표뿐만이 아니라 내가 보는 미드만 본방송 시간을 한국 시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아쉽게도 이 기능은 웹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는 미국 시간으로 보여줍니다)



홈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하고 로그인후 자신이 보는 미드를 상단의 검색창에 입력해 찾습니다

저는 NCIS 를 검색봤습니다  결과에 3개가 나오는군요 

NCIS 옆에 있는 Track Show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미드목록에 추가됩니다



우측 상단에 내아이디가 보일겁니다  그걸 클릭합니다 

그럼 위에서 선택한 NCIS 가 보일겁니다  방영일과 몇번째 에피소드인지 보여줍니다

Watched Episode 를 누르면 다음 에피소드로 바뀌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시청한 에피를 체크하면 다음에 볼 에피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시청한 에피가 많을 경우에는 이걸 일일이 누르기 힘듭니다

이럴때에는 All 을 누르면 한번에 체크가 가능합니다



제 계정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TV 시간표가 나옵니다 

내가 시청하는 미드만 한국 시간으로 방영시간을 보여줍니다



아이폰 화면입니다  전체 방송 시간표이에요



아이폰 또한 내가 보는 미드만 뽑아서 시간표를 보여줍니다  아쉽게 미국 시간으로 보여주네요



Tracker 에서는 내가 몇회를 보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레이 아나토미의 경우 최근작까지 모두 봤습니다



시청한 미드의 경우에는 Watched 를 터치해 주면 다음 에피로 넘어갑니다

방영일 확인도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는 일주일에 2회씩 웬만하면 결방없이 차곡 차곡 방영이 됩니다  하지만 미드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한편 방송하면서 휴방도 자주 합니다  반만 방영했다가 2개월 쉬었다 나머지 방영하는 경우도 있고 아주 멋대로 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신경쓰지 않으면 제대로 챙겨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점에서 SideReel 은 방영 시간표를 보여주고 다음에 볼 에피가 무엇인지, 언제 방영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미드족들에게 무척이나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 : http://dapy.in/hx7Siu

아이폰 앱 : http://dapy.in/guJ0Z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