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 4.3 공개 3월 11일부터 다운로드 가능

log

by Dapy 2011. 3. 3. 11:55

본문

반응형

 

아이패드2 가 발표되면서 또하나 공개된게 iOS 4.3 입니다  지난 발렌타인때에 공개될 거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었는데요  아이패드2 가 발표 된다는 소식이 나올때부터 iOS 4.3 도 같이 공개되리라 생각했습니다  당연한 일이겠죠  iOS 5 를 기다리는 분들도 있던데 iOS 4.3 베타를 배포한 상태에서 iOS 5 로 넘어갈리는 없겠죠  iOS 5 는 아이폰 5 발표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iOS 4.3 에서도 여러 기능들이 향상되었는데요  간략하게 살펴보면 우서 AirPlay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젠 앱내에 있는 동영상도 스트리밍으로 애플TV 를 통해 HDTV 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즉 써드파티 앱과 웹사이트에서 에어플레이 기능이 가능해졌습니다


사파리의 성능이 보다 빨라졌습니다  맥 OS X 에서 사용하던 Nitor 자바스크립트를 채용했다고 합니다  이전보다 2배 이상 빨라졌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능 기능은 Home Sharing 입니다  이 기능은 PC 의 아이튠에 보관되어 있는 영화, 음악, 팟캐스트, 오디오북을 무선으로 스트리밍해서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터치로 감상이 가능하게 됩니다  일일이 케이블로 연결해 동기화해야하는 귀찮음을 다소 줄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윈도우와 맥 모두 가능합니다


앗 제가 좋아하는 미드 캐슬이군요 



아마 많은 분들이 환영할 만한 기능은 퍼스널 핫스팟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이젠 아이폰을 이동식 와이파이존으로 만들어 3G 를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도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USB 와 블루투스까지 이용한다면 최대 5개의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와이파이의 경우 3대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아이폰 3GS 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가 현재 아이폰3GS 와 갤럭시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4.3 이 나오면 외부에서도 갤럭시 플레이어의 무선 인터넷은 걱정 없겠구나 생각했는데 좌절했습니다  이젠 아이폰 5 만 바라봐야겠군


다만 우려되는 부분의 국내 이동통신사가 퍼스널 핫스팟 사용에 제한을 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별도의 요금제가 나올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측면에 제공되는 음소거 버튼을 스크린 회전 잠금 기능으로 변경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아이튠즈은 10.2 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iOS 4.3 에 맞추어 아이튠즈가 미리 업데이트 된듯 싶네요

iOS 4.3 은 3월 11일에 제공됩니다  미국시간이니 국내 시간으로는 12일 쯤이 되겠네요  아이패드, 아이패드2, 아이폰 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 3/4세대에서 가능합니다  아이폰 3G 를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