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페라도 이메일 서비스 론칭

log

by Dapy 2011. 4. 8. 13:17

본문

반응형

 

오페라는 웹브라우저로 유명합니다  비록 점유율은 낮지만 가벼운면서도 빠른 속도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페라만 고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오페라에서 이메일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런칭이라고 사용했는데 표준어는 론칭이더군요  뭔가 어색한 >.<)


사실 오페라는 작년 4월에 FastMail.fm 이라는 이메일 프로바이더를 인수했었기 때문에 자사의 이메일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 예상을 저버리지 않고 이번에 베타 버젼을 선보였습니다


오페라 이메일은 아이디@myopera.com 이라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냥 opera.com 이 아닌게 아쉽게네요  my 가 들어가고 안 들어가고의 차이는 꽤 커보입니다  오페라 이메일은 오페라 계정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따로 계정을 생성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


전체적인 UI 는 제법 심플합니다  사용성면에서도 간결한 맛이 느껴져 마음에 듭니다  이메일은 지메일과 동일한 방식인 그룹 형태로 묶어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아직 베타라 그런가 최소한의 기본 기능만 제공합니다  폴더 기능이나 필터링 기능등 다른 기능이 전무하네요  차차 추가 되리라 봅니다  IMAP 은 지원되고 있습니다  처음 로그인시 받게되는 메일이 IMAP 설정에 관련된 메일입니다


이외에 주소록 기능도 제공됩니다  주소록의 경우도 역시 지메일과 비슷하게 이메일을 주고 받은 경우 모두 등록이 되네요  그리고 모바일 화면도 제공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화면입니다



테스트로 이메일을 주고 받았는데 이렇게 보여줍니다 

명확하게 이메일 구분이 가능해서 좋네요



이메일 쓰기 화면입니다



주소록입니다  메일만 주고 받았는데 바로 등록이 되어 버리네요



아이폰에서 접속한 모습입니다  이메일 그룹화가 여기선 제대로 되어있지 않네요



오페라 메일은 아래에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http://dapy.in/fEY6X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