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mail 2.0 써보니

log

by Dapy 2007. 11. 14. 21:19

본문

반응형


제 구글 계정중에 메일로 쓰지 않는 계정이 하나 있습니다  그 계정은 미국으로 로케이션을 해 놓아서 영어로 나오는데요  언제부터인가 Gmail 2.0 으로 버젼업이 되었더군요  2.0으로 바뀐지 제법 된거 같네요  주로 사용하는 국내용 Gmail 계정은 아직도 바뀌지 않고 있죠  그래서 저번부터 한번 살펴 볼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 우측의 메뉴에 old version이라고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다른 블로그에서 언급이 되었던, 친구목록입니다  확실히 예전보단 깔끔하고 편리하게 바뀌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버젼에는 없는 IMAP 지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버젼의 경우(첫번째 이미지) 지메일의 채팅기능을 보이게 할 수도 있고, 감추게 할 수도 있었습니다  전 대체로 채팅기능을 감추는 편이였는데요  새로운 버젼에서는 감추는 기능은 없고, 채팅을 켜든지, 꺼든지만 선택이 가능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좀 편리해진 기능중의 하나가 받은 편지를 읽고는 바로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메일 옆의 메뉴중에 Filter messenges like this 를 선택하면 메일 위해 바로 필터 메뉴가 뜹니다  이거 의외로 편리할꺼 같네요




이상은 지메일의 외형적인 모습의 변화인데요  2.0 이라면 웬지 많은 변화가 있을꺼 같아 보이지만, 많은 변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속도가 상승되었다고 하던데요  지메일이 좀 느린감이 있었는데, 확실히 체감상 빨라진듯 합니다  국내도 어서 2.0 버젼이 적용되었으면 좋겠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