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퀄컴의 3세대 스냅드래곤 칩을 장착한 개발자용 단말기 : Snapdragon Mobile Development Platform

log

by Dapy 2011. 5. 3. 07:30

본문

반응형

 

퀄컴은 모바일 단말기 칩에 있어서 전통적인 강자이다. 현재도 많은 모바일 단말기에 퀄컴 칩이 사용된다. 하지만 nvidia 에서 1GHz 듀얼 코어 Tegra2를 선보이면서 현재는 주도권이 nvidia 쪽으로 넘어간 형국이다.


퀄컴이 가만 있을리는 없을터 지난 1월 CES 에서 3세대 스냅드래곤을 처음 선보였고, BSQUARE 에서 3세대 스냅드래곤 MSM8660을 사용한 Snapdragon Mobile Development Platform(이하 퀄컴 MDP) 을 내놨다. 이 단말기는 개발자를 위한 단말기이다.





우선 프로세서로 사용된 퀄컴 3세대 스냅드래곤 칩은 MSM8660 인데 놀랍게도 1.5GHz 듀얼코어이다. 최근에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S2 가 1.2GHz 인데 이보다도 더 강력하다. 내장 그래픽은 Adreno 220 이다. Adreno 220 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 오는 분이 많을 것이다. 아래는 anandtech에서 발표한 모바일 GPU 벤치마크인 GLBenchmark 2.0 의 결과이다. 해상도에 따라 결과값에 변수가 생기기는 하지만 퀄컴 MDP 가 압도적으로 우위인걸 볼 수 있다.




점수가 높을 수록 성능이 좋은 것임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3이 탑재되어 있으며 UI 는 커스터마이징했다. 디스플레이는 3.6 인치의 WVGA 터치스크린이다. 램은 1GB, 내장 메모리는 16GB 이고 마이크로 SD 를 지원하다. HDMI 지원, 미니 USB 지원, 후면 카메라는 무려 1천3백만 화소이고 전면 카메라도 1백만 화소나 된다. 5.1 돌비를 지원해 멀티 채널 오디오가 가능하다.




이 제품의 외형은 그리 잘 빠진건 아니지만 오직 사양 하나만은 최고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가격이 1,350달러에 달하는 제법 비싼 물건이다. 단지 스펙 때문에 한번 써보고 싶다. 혹시 구매할 분은 아래 링크에서,,,

http://dapy.in/lGFyOW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