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러개의 링크 한번에 선택하기 : Multi-Links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log

by Dapy 2011. 5. 4. 09:51

본문

반응형

 

웹사이트의 글 목록이나 검색 결과 페이지의 경우 여러개의 링크가 리스트로 제공된다. 보통 사용자는 이중에 원하는 링크를 선택해 접속한다. 이럴 경우 한번에 하나의 링크를 열람하게 된다.


만약 한번에 여러개의 링크를 열람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본인의 인터넷 습관은 링크들을 모두 열어 놓은뒤 하나씩 닫아가면서 내용을 살핀다. 이를 위해 이때까지는 ctrl 키를 이용해 링크를 하나씩 클릭을 했다. 파이어폭스에서는 ctrl 를 누른채 링크를 클릭하면 새탭으로 사이트를 열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링크가 10개면 10번을 클릭해야한다. 보통 글목록의 경우 30개가 대부분인지라 30번씩 클릭을 하려면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Multi-Links 는 여러개의 링크를 선택해 한번에 새로운 탭으로 열어 주는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이다. 이를 통해 웹페이지에 존재하는 수많은 링크중 원하는 것들을 모두 선택해 한번에 열 수 있다. 본인처럼 한번에 많은 링크를 열기 원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하다.



여러개의 링크를 한번에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간단하다.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버튼을 누른후 드래그 하면 초록색 상자가 생긴다. 이 안에 링크가 포함될 경우 선택이 되면서 빨간색 상자가 표기 된다. 이런식으로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링크들을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링크를 모두 선택한후 shift 버튼을 떼게 되면 새탭으로 선택한 링크들이 열리게 된다.



shift 키 외에 ctrl 또는 alt 키로 변경이 가능하다



단축키는 shift 키 외에 ctrl 이나 alt 키로 지정할 수 있다. select only if this key pressed 항목을 체크하지 않으면 shift 키를 누르지 않아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링크 선택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체크해 놓는게 사용하기에 좀 더 편하다.



새탭으로 열기외에 여러 액션이 지원된다



마우스 우버튼외에 중간버튼, 좌버튼에도 링크 선택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다. 링크 선택후 액션도 새탭외에 새로운 창, 클립보드에 복사, 북마크 추가, 링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글 목록을 하나씩 열어 보는건 꽤나 귀찮은 일이다. Multi-Links 를 활용해 한번에 여러 글을 열어 확인해 보는건 어떨까? 나름 편리한 방법이 되리라 본다. 이 확장 기능은 아래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dapy.in/inOhnW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