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에서 전화 및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 : Easy Filter Call Blocker & SMS [안드로이드 앱]

log

by Dapy 2011. 5. 11. 09:44

본문

반응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웬지 대단한 기능을 제공해 줄 것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의외로 기본적인 기능면에서 부실한 부분들이 있다.


그중의 하나가 피쳐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필터링 기능이 없는 것이다.(요즘에는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는 모델도 있긴 합니다.) 아마 안드로이드폰을 처음 접하는 이에겐 좀 의아하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은 다양한 앱을 설치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상상 이상의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스팸 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완이 가능한것이다. 그중의 하나를 살펴볼까 한다.


Easy Filter Call Blocker & SMS(통화 및 SMS 필터)는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인 문자메시지 차단을 가능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전화 차단이 가능해 받기 싫은 전화를 쉽게 피할 수 있다.


이 앱은 유료와 무료 버전이 제공되는데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하다. 무료 버전에는 광고가 삽입이 되어 있다. 약간 거슬리기는 하지만 굳이 유료 버전을 구매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 여섯가지로 제공되는 차단 범위



차단의 범위는 여섯가지로 나누어진다. 블록 리스트 차단, 전체 차단, 누구도 차단하지 않음, 주소록 사람만 허용 등등이다. 목적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문자, 전화 차단 가능



문자메시지만 차단, 전화만 차단, 둘다 차단이 가능하다. 여기에 발신 번호가 뜨지 않는 경우에도 차단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전화 차단 방법과 자동 문자 전송 가능



전화 차단의 경우 전화를 종료해 버리기, 무음으로 만들기, 한번 연결후 바로 끊어버리기로 반응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문자나 전화 차단시 자동으로 응답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 다양한 방법으로 블럭 리스트 작성 가능



블럭 리스트는 연락처, 통화 목록, 문자메시지 목록에서 추가할 수 있으며 직접 작성도 가능하다.



▶ 차단된 문자와 전화는 모두 저장됨



▶ 노티를 통해 차단 내용 실시간 확인 가능



차단된 문자나 전화는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노티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현재 갤럭시S2에서 테스트해 본 결과 아주 작동이 잘 됐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리라 본다.


핸드폰으로 스팸 문자나 전화를 받는 이가 많다. 심한 분들은 하루에 10통 이상씩 받는다. 적절히 활용하면 스팸으로 격는 불편함을 쉽게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에서 받을 수 있다.

http://dapy.in/jSUgG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