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어/한글 맞춤법 검사 크롬 확장 기능으로 간편하게 :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크롬확장기능]

log

by Dapy 2011. 5. 18. 23:01

본문

반응형


한국에서 태어나 자라면 한국어를 사용하는 건 당연한 일이다. 또한, 세종대왕님께서 만들어 준 놀라운 문자인 한글을 배워 한국어를 표기한다. 한글이 없었다면 우리는 현재 한자를 배우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한글, 정말 좋은 문자이다. 가끔 일본 드라마나 중국 드라마를 보다 보면 세종대왕님이 새삼 고맙게 느껴진다. 이런 한글을 사용함에 어려운 점은 없을까? 아마 다들 머릿속에 떠오르는 게 있을 것이다. 바로 맞춤법이다.


한글 맞춤법은 제아무리 한글을 오래 사용하고 연구했다고 하더라도 100% 다 알고 있기란 어렵다. 그래서 글을 쓰는 이라면 자주 한글 사전을 찾아볼 것이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는 크롬 확장 기능으로 웹페이지의 글을 간편하게 맞춤법 검사를 해준다. 한글 맞춤법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잘 못 사용하고 있는 여러 한국어 표현까지 검사해 알려주기 때문에 글을 웹상에 발행한다면 사전에 맞춤법을 검사해 보면 좋을 것이다.



▶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통해 쉽게 검사 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마우스로 맞춤법을 검사하고 싶은 글을 드래그해 선택한다. 그리고 우클릭을 눌러 ‘한국어 맞춤법 검사’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그럼 맞춤법 검사 결과를 팝업으로 보여준다.



▶ 팝업창으로 검사 결과를 보여준다



몇번 테스트해보니 꽤 유용하다. 무의식적으로 쓰는 표현 중에 바르지 않은 것들이 많다는 거에 적잖이 놀랬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한국어/한글 공부도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거나 글 쓰는 일을 하는 이라면 꼭 사용해 보기 바란다. 아래에서 내려받기할 수 있다.

http://dapy.in/lmxSh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