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방문했는데 무척 마음에 들었다. 그런데 마침 운영자가 트위터를 쓰고 있다. 이때 팔로우를 하고 싶다면 트위터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과 팔로우를 해야 한다. 전혀 복잡한 과정은 아니지만 트위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한다는 점에서 약간은 번거롭다.
그런데 앞으론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버튼 클릭 한번으로 바로 팔로우를 할 수 있다. 트위터가 이번에 트위터 홈페이지로 이동 없이 바로 팔로우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을 내놓은 것이다.
▶ 버튼이 한글도 지원한다.
▶ 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면 팝업창이 뜬다. 로그인과 동시에 팔로우가 된다.
설치된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바로 팔로우가 되고,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팝업이 뜨면서 로그인과 동시에 팔로우를 하게 된다. 그리고 이미 팔로우를 했다면 버튼에 팔로우 했다고 나온다.
여러 웹사이트와 블로그에서 자신들의 트위터 계정을 쉽게 팔로우 할 수 있게끔 버튼을 설치해 놓곤 하는데, 앞으론 트위터 공식 팔로우 버튼으로 방문자가 보다 쉽게 팔로우를 할 수 있어 팔로워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본다.
아쉬운 부분은 버튼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는 것이다. 버튼이 보다 여러가지 형태로 제공되었음 싶다.
본 블로그도 현재 본문 하단과 사이드바에 팔로우 버튼을 설치해 놓았다. 아직 버튼을 눌러 보지 않은 사람은 클릭해 보기 바란다. 트위터 팔로우 버튼은 아래에서 만들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