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사진 업로드 기능 지원, Photobucket과 파트너쉽

log

by Dapy 2011. 6. 2. 08:10

본문

반응형


요 며칠 트위터가 자체 사진 업로드 기능을 지원할 거라는 루머로 시끄러웠다. 게다가 사용될 도메인을 예상하는 이도 적잖았다.


하지만 이런 예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셈이 됐다. 트위터에 사진 업로드 기능이 지원되지만,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하는게 아니라 Photobucket을 활용한다. 즉 호스팅을 Photobucket에서 맡게 되어 사진은 이곳으로 업로드 된다.


앞으로 몇주에 걸쳐 이 기능이 적용될 것이며, 글을 쓰는 박스 하단에 버튼이 삽입 된다. 이를 통해 바로 사진을 올리고 트윗을 날릴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는 이를 위해 MMS를 통한 사진 업로드까지 지원한다.


현재 트위터에 사진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타서비스를 이용하지만 앞으론 바로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련 서비스 업체에겐 큰 타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트위터 사진을 Photobucket이 맡게 되었다



이와함께 검색 기능도 새로운 버전을 선보인다.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트렌딩 토픽 클릭시 더 많은 트윗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관련 사진과 동영상까지 보여준다. 우측의 결과 페이지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편리한 감상을 위해 전용 뷰어까지 지원된다.


그리고 새버전의 Firefox with twitter를 사용한다면, 주소창에서 해쉬태그와 트위터 사용자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