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한 시대에 사는 우리다 보니 해외에 나가보지 않더라도 외국어를 접할 일이 많다. 특히 인터넷은 국경이 없어 다양한 해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으며 그중에 영어권 사이트는 쉽게 보게 된다.
하지만 많이 이들이 외국어에 울렁증을 앓고 있다. 저 또한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영어를 쓰는 사이트를 둘러보지만 영어 울렁증이 쉽게 가시지는 않는다.
이렇게 영어 울렁증을 앓는 사람에겐 한가지 희망이 있으니 바로 번역 서비스이다. 인터넷에는 다양한 번역 서비스가 있으며 그중 많이 활용하는 것이 구글 번역이다.
Quick Translator 는 바로 이 구글 번역을 사용한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이다. 구글 번역을 사용하려면 웹사이트에 방문을 해야 하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없다. 마우스로 번역을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면 바로 원하는 언어로 번역을 해주며, 단축키를 사용해 전체 웹페이지도 쉽게 번역을 할 수 있다.
▶ 텍스트를 선택해서 번역을 하면 우측 하단에 팝업으로 보여준다
단축키는 ctrt + alt + T, Q, P 세 가지가 있다. T는 텍스트를 선택한 부분을 번역해 주며, Q는 패널을 열어 원하는 내용을 입력한 후 번역해 준다. P는 현재 웹페이지 전체를 번역한다. 단축키는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다.
지원하는 언어는 50여 개이며 한글도 포함되어 있다. 처음 설치했다면 한글을 선택해야 한국어로 번역이 된다.
구글 번역이 기계 번역이라 완벽하지 않기는 하지만 적절히 활용하면 나름 도움이 되기에 쓰는 이가 많다. 파이어폭스 사용자라면 Quick Translator로 편리하게 쓰자. 아래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