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플러스(+), 블로그에 위젯 설치해 홍보하자

log

by Dapy 2011. 7. 28. 19:18

본문

반응형


구글은 그동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부단히 도전해 왔고, 부단히 망해 왔다. 그래도 뚝심, 아니 돈이 많다 보니 시도하다 보면 한번쯤은 잘될 거라고 생각한 건지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구글 플러스를 선보였다. 


일단 초기 반응은 나쁘지 않다. 초대제를 도입하고 있음에도 가입자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성공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함튼 새롭게 선보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만큼 구글 플러스를 재미나게 즐길려면 친구가 필요한 법이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한다면 자신의 구글 플러스 계정을 홍보할 필요성이 있다. 이를 위해 간단한 위젯을 설치해 보는건 어떨까?


방법은 간단하다. Widgetsplus는 구글 플러스 계정을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게 코드를 제공해준다. 코드를 적당한 위치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 파랑색의 Get widget 버튼을 누르면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코드 생성시 필요한건 구글 플러스 아이디 숫자다. 이는 구글 플러스에서 프로필 화면에 접속하면 주소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외 버튼 색상, 텍스트 색상 등 다양한 설정을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다. 자신의 사이트에 어울리게 바꿀 수 있는 셈이다.



▶ 구글 플러스에서 프로필 화면에 접속하면 주소창에서 아이디 숫자를 볼 수 있다



▶ 구글 플러스 아이디 숫자를 입력해줘야 생성이 된다



현재 본 블로그도 우측 사이트바에 구글 플러스 위젯을 설치해 놓았다. 아직 설치하지 않았다면 이참에 설치해 보는건 어떨까?



▶ 위젯이 심플해서 좋다



아래에서 이용할 수 있다. 

http://dapy.in/reENXY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