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usic Plus, 구글 뮤직 사용에 도움이 되는 크롬 확장기능

log

by Dapy 2011. 8. 4. 07:42

본문

반응형


최근에 구글에서 뮤직 사용자에게 2장의 초대장을 일괄적으로 나눠졌다. 그 덕에 SNS를 통해 초대장을 구하는 이가 부쩍 늘었다.


구글 뮤직은 그다지 새로운 서비스는 아니지만, 편리한 서비스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안드로이드 기기를 쓴다면 활용도가 높아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 


Music Plus는 크롬에서 구글 뮤직 사용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확장기능이다. 구글 뮤직은 웹브라우저에서 음악을 듣기에도 과히 나쁘지 않기 때문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확장 기능을 설치하고 구글 뮤직에 접속해서 음악을 재생하면 달라진 화면을 볼 수 있다. 우선 음악 재생 목록 위에 가수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는 last.fm에서 가져온다. 뿐만 아니라 last.fm과 연동을 통해 음악추천 및 정보공유 기능인 Scrobble도 쓸 수 있다. 우측 상단에 보면 last.fm으로 연동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된다. 


우측 사이드에는 가사를 볼 수 있다. 물론 팝 위주로 제공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제법 유용한 기능이다. 


하단 재생 메뉴에는 다운로드 버튼이 추가 됐다. 구글 뮤직은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 업로드를 하게 되며 별도의 다운로드는 할 수 없는데, 이를 이용해 어떤 PC에서도 음악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 가수 정보, 가사, 내려받기 기능이 추가됐다



크롬의 주소창 우측편에는 확장기능 아이콘이 설치된다. 뮤직 플러스도 이곳에 아이콘이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음악 컨트롤을 할 수 있다. 재생, 일시정지, 다음곡, 이전곡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 앨범을 확인해 원하는 음악을 고를 수 있으며, 검색도 지원된다. 구글 뮤직 탭으로 매번 이동할 필요가 없어 좋다. 



▶ 매번 구글 뮤직 탭으로 이동할 필요없이 바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단축키도 지원된다. ctrl + shift + p 는 재생/일시정지, ctrl+ shift + 좌우화살표는 이전/다음곡을 나타낸다. 또한, 음악이 다음곡으로 바뀌면 우측 하단에 팝업이 뜨면서 노티를 해준다. 



▶ 팝업은 다른 프로그램을 쓰더라도 확인을 할 수 있다. 



이 확장 기능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다. 

http://dapy.in/niCQP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