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일을 원하는 폴더로 간편하게 복사해 보자 – DropZone

log

by Dapy 2011. 8. 17. 18:14

본문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된다. 보통 이런 파일은 필요에 따라 폴더에 저장을 하곤 하는데, 매번 폴더로 옮기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이런 일을 좀 더 쉽게 할 순 없을까?


DropZone은 상당히 재미난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은 박스 형태로 화면 상단에 항상 위치해 있게 되며, 파일을 이 박스로 끌어다 놓으면 설정한 경로의 폴더로 복사를 해준다. 복사뿐만 아니라도 이동도 할 수 있다.



▶ 파일을 박스에 끌어다 놓으면 설정한 폴더가 뜬다.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파일이 복사가 된다.



폴더는 여러 개 추가할 수 있으며, 파일을 끌어다 놓을 때 선택하게 된다. 자주 쓰는 몇몇 폴더를 설정해 놓으며 한결 쉽게 파일을 옮길 수 있는 셈이다. 


폴더 설정은 간단하다. 박스에서 우클릭 > Edit settings 메뉴를 누르면 메모장 파일이 열린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하단에 같은 형식으로 내용을 추가하면 된다. 변경된 내용을 저장한 후 프로그램으로 돌아가 우클릭 > Reload settings 를 하면 변경된 내용이 반영된다. 박스 크기, 배경색 등도 변경할 수 있다. 



▶ 우클릭 메뉴를 통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 메모장 파일이 열리면 맨 하단이 폴더 경로를 추가하는 부분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설치할 필요 없이 압축 파일만 풀면 바로 쓸 수 있어 사용에 부담이 적다.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dapy.in/mW1LN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