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나 슬라이드 방식의 일반폰은 폴더를 덮거나 슬라이드를 내림과 동시에 종료과 되면서 화면이 꺼지게 된다. 그에 비해 요즘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폰은 전면 터치스크린을 쓰다보니 원하는 앱을 사용한 후 종료 하더라도 화면이 바로 꺼지지는 않는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꺼지든지 외부 종료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그러다 보니 매번 스마트폰을 이용한 후 외부 종료 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는 사용자가 많다.
‘Shake - Screen Off’는 이 작업을 조금 다른 방식으로 해주는 안드로이드 앱이다. 외부의 종료 버튼을 찾을 필요없이 휴대폰을 살짝 한 번 흔들면 액정 화면이 꺼지게 된다.
먼저,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 ON/OFF로 정할 수 있다.
▶ ON/OFF를 통해 기능의 작동여부를 정할 수 있다
Configuration 메뉴에서는 간단한 몇몇 설정이 지원된다. Sensibility는 감도를 조절해 준다. 수치를 높게 할 수록 살짝만 흔들어도 화면이 꺼진다. 감도를 너무 높이면 쉽게 화면이 꺼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설정하는게 좋다. Boot는 기본적으로 체크를 해두는게 좋다. 이 기능은 부팅을 하더라도 앱을 실행해 작동 시켜준다.
▶ Configuration 메뉴
▶ 감도를 너무 높게 잡으면 휴대폰이 살짝만 흔들려도 화면이 꺼진다
이 앱은 종료 버튼과 마찬가지로 앱 실행을 종료하는 기능이 아니라 액정 화면만 꺼주게 된다. 스마트폰은 대체로 액정이 크다 보니 한 손으로 쥐면서 종료 버튼을 누르기가 약간 버겁다. 하지만, Shake - Screen Off을 이용하면 아무 방향으로 살짝 흔들면 화면이 꺼지기 때문에 나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