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라 페이스북 친구 수 줄었네? 친구관계 끊은 사람 누굴까?

log

by Dapy 2012. 2. 7. 11:05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을 쓰다 보면 친구 관계를 끊는 일이 생긴다. 가끔 자신의 친구 수가 줄어들면 누가 친구를 끊었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선 이를 확인하기 어렵다. 


‘Unfriend Finder’는 이럼 점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 스크립트다. 페이스북 사이트에 Unfriend Finder 메뉴를 생성해 마치 기본 기능처럼 사용할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를 쓴다면 확장기능 쓰듯이 설치해서 쓸 수 있고, 파이어폭스를 쓴다면 그리스몽키 확장기능을 설치한 후 이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설치하고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좌측 메뉴에 Unfriends 메뉴가 생성된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도 동일한 메뉴 생긴다. 이를 통해 누가 친구 관계를 끊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친구 요청을 했었지만, 친구 수락이 안 된 내용도 볼 수 있다. 이 경우 제거도 된다.



▶ 스크립트 설치 후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Unfriends 메뉴를 볼 수 있다 



▶ 친구 요청을 했지만 수락이 안 된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누군가 친구를 끊게 되면 알림도 해준다. 기본 알림과 동일한 방식으로 해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친구 끊은 사람을 알 수 있게 된다. 



▶ 더 이상 친구가 아니라는 내용의 알림도 해준다



굳이 이런 거 일일이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필요로 하는 사람도 있으리라 본다. 아래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크롬 사용자는 설치 버튼만 누르면 된다. 

http://dapy.in/z4Xcn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