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롭박스 무료 계정 용량 18GB로 만들기

log

by Dapy 2012. 2. 8. 13:41

본문

반응형

 

드롭박스는 기능 면에서 유사 서비스보다 장점이 많다. 특히 모바일 앱, 웹서비스, 클라이언트 등 외부와 연동되는 서비스가 많아 활용성이 배가 된다. 여기에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윈도우, , 리눅스까지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많은 장점이 있는 드롭박스이긴 하지만, 사용을 망설이게 하는 큰 요인이 있다. 바로 무료 계정은 2GB밖에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국내의 유사 서비스가 30, 50GB씩 제공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아쉬움이 큰 부분이다.

 

그나마 다행인건 미션 수행, 추천 등의 방법을 통해 2GB의 용량을 10GB 이상 늘릴 수 있다. 물론 이렇게 늘리기 위해선 노력‘이 수반된다.

 

이런 드롭박스의 무료 계정을 18GB까지 늘려주는 재미난 프로젝트가 있어 소개한다. 꽤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간간이 교류해 오던 라이프해커님이 직접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자신의 드롭박스 용량이 얼마인지 상관없이 최대 18GB까지 늘려준다.

 

물론 이렇게 늘려주는 건 위에서 언급한 미션 수행, 추천 등의 방법을 사용하게 되며, 이런 노력을 대행해 주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이에 대해선 소정의 비용을 받고 있다

 

본 블로그는 무료 중심으로 서비스를 소개한다. 하지만 드롭박스의 무료 계정 용량 늘리기의 어려움을 잘 아는지라, 드롭박스를 쓰고 싶지만 부족한 용량이 아쉬웠던 이에겐 큰 도움이 될 듯싶어 소개한다.

 

본인 또한 드롭박스 용량이 12GB 정도였지만, 라이프해커님의 도움으로 18GB로 늘었다. 여기에 얼마 전 블로그에 소개한 5GB 추가 방법을 활용해 현재 본인의 드롭박스 무료 계정 용량은 24GB 정도 된다.

 


▶ 용량이 20GB 넘어가니 웬지 뿌듯하군요 ^^;;;

 


드롭박스를 좀 여유롭게 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시도할만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http://dapy.in/yye7EU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