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수익 클릭 한번으로 확인하자, AdSense Publisher Toolbar (by Google)

log

by Dapy 2012. 3. 2. 11:04

본문

반응형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일반인도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에 쉽게 설치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런 연유로 몇 년전 블로그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고, 지금은 기본이 되다시피 하고 있어 쉽게 볼 수 있다. 

 

처음 애드센스를 자신의 사이트에 설치했다면 가장 궁금한 건 무엇일까? 바로 수익이다. 그래서 초기엔 걸핏하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방문에 수익이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하는 이가 많다. 수익은 실시간으로 확인되지만, 그날그날 정산을 해주기 때문에 본인 또한 초기엔 하루에 한 번씩 확인을 하곤 했었다


하지만, 매번 새로운 탭 또는 창을 열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기에는 은근 번거롭다. 


‘AdSense Publisher Toolbar’는 구글에서 내놓은 크롬용 확장 기능으로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한결 편리하게 수익확인을 할 수 있는 셈이다.

 

확장기능 설치 후 클릭을 하면 팝업이 뜨면서, 오늘 수익, 어제 수익, 이달 수익, 지난달 수익, 채널별 수익 등의 내용을 요약해 제공해 준다.

 

눈에 띄는 부분은 ‘lifetime revenue’에서 애드센스 사용 후 지금까지 얻은 총수익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는 따로 총수익을 보여주지 않는다.

 


▶ 클릭 한번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멀티 계정도 지원하고 있어 현재 다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계정을 추가해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애드센스 광고가 설치된 자신의 사이트에서 확장기능을 실행하면 오버레이기능이 활성화된다. 재미난 기능으로 이를 통해 설치된 광고에서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설치된 광고가 많은 경우 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수익을 볼 수 있어, 광고 배치 등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설치한 애드센스 광고에 수익을 보여준다



애드센스 관련 확장기능은 이미 다양하게 나와 있다. AdSense Publisher Toolbar는 구글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가며, 최소한의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줘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설치 1순위 확장기능으로 여겨진다.

 

설치 : http://dapy.in/xoLUl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