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팝송 좋아하는 이에게 유용한 크롬 확장 기능, Zazoo

log

by Dapy 2012. 7. 18. 08:18

본문

반응형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음악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가 어딜까? 생각해 볼 필요도 없이 당근 유튜브다. 스마트폰이나 캠코더로 찍은 다양한 공연 영상부터 뮤직 비디오, 전세계 사람이 올리는 희귀 음악까지 그야말로 음악의 보물 창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한류가 인기몰이하는 데에도 유튜브가 일조했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 머물 수밖에 없는 가요가 유튜브를 타고 전 세계로 수월하게 뻗어 나갈 수 있는 통로 역활을 하고 있어, 소속사에서도 적극 활용한다.


유튜브도 음악 관련 카테고리를 따로 생성하는 등 이런 장점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사이트에는 음악만 올라갈 뿐 가수에 대한 정보나 가사를 알 수는 없는 노릇이다. 좋은 노래를 발견하면, 그와 관련된 부가 정보를 알고 싶기 마련. 유튜브를 떠나지 않고 이를 해결할 순 없을까?


지금 소개하는 크롬용 확장기능 Zazoo를 쓴다면, 이런 아쉬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확장 기능은 유튜브에서 음악을 즐김에 있어 더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해 준다. 


확장 기능을 설치하면, 먼저 주소창 우측 편에 관련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굳이 유튜브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Zazoo의 기본 기능을 쓸 수 있다. 



▶ 주소창 우측에 생성된 아이콘에서 바로 Zazoo를 쓸 수 있다



유튜브에 접속해 보자. 그럼 메인 페이지에서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다. 확장 기능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과 동일한 창이 유튜브 페이지 중앙에 나오게 된다. 알파벳 순서로 가수를 찾을 수 있고, 그 밑에는는 Playlists가 있다. 카테고리별로 분류를 해준다.



▶ 유튜브 메인 중앙에 Zazoo 메뉴가 생성된다



노래를 하나 선택해 봤다. 동영상이 나오면 우측 편에 가사랑, 가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창이 뜬다. 가사의 경우 영상 위에 띄워서 볼 수도 있다. 이 경우 노래방처럼 가사를 표시해 준다. 



▶ 영상 위에 가사를 띄워서 볼 수 있다, 노래방처럼 가사 확인이 된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공유 기능이다. 동영상 우측 상단에 Share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페이스북으로 간편하게 공유를 할 수 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Zazooz를 써야 할 이유는 충분해 보인다. 



▶ Share 버튼만 누르면 페이스북으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Zazoo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가수와 노래 명을 파악해 정보를 뿌려주는 방식이라 데이터가 없으면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게 된다. 몇몇 동영상을 확인해 보니 국내 가수라도 영어 이름으로 올려진 동영상은 Zazoo에서 인식을 한다. 물론 가사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그 외 관련 정보는 대체로 충실히 제공하고 있어 제법 쓸만해 보인다. 유튜브로 해외 음악을 자주 즐기는 이라면 여러모로 유용할 것이다. 


내려받기 : http://dapy.in/OE6ZFq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