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니 창으로 유튜뷰 검색 간편하게 쓰기, Search on YouTube 크롬 확장기능

log

by Dapy 2012. 7. 22. 23:08

본문

반응형



듣고 싶은 음악이 있을 때 대부분 온라인을 이용하게 된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본인이 애용하는 방법은 유튜브다. 유튜브는 동영상 사이트임에도 음원에 관한 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방대하다. 유튜브를 통해 먼저 음악을 들어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유튜브 검색을 무척 자주 하게 되는데, 매번 탭을 열고 유튜브 접속해서 검색하는 일련의 과정이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다. 


‘Search on Youtube’는 클릭 한 번으로 미니창을 열어 유튜브 검색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재생해주는 크롬용 확장기능이다. 검색에 특화된만큼 자주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찾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확장 기능을 설치하면 주소록 오른편에 Search on Youtube 아이콘이 생성된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뜨게 되며 바로 검색을 하면 된다. 검색 결과를 선택하면 동영상이 재생된다. 





동영상 하단에는 고유 링크 주소와 함께 트위터 및 페이스북 공유 버튼이 있다. 동영상 공유는 많이 쓰이는 부분인데, 이를 쉽게 해결해 준다. 



Search on Youtube는 이름 그대도 유튜브의 검색 기능만 가져온 크롬용 확장기능이다. 유튜브에서 간편하게 동영상을 찾고자 한다면 편리하다. 다만 플레이리스트, 반복 재생 등 재생 관련 몇몇 기능이 없는 점이 다소 아쉽다. 


내려받기 : http://dapy.in/QnG5aW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