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3는 삼성전자의 2012년 전략 스마트폰답게 새로운 기능을 많이 적용했다. 기능들을 살펴보면 단순 과시용이 아닌 실생활에 편리한 기능이 많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다.
- 화면을 바라보면 꺼지지 않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전면 터치 화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배터리 소모의 주범 중의 하나다. 그렇기에 보통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꺼지게 설정해 놓는다.
문제는 이로 인해 사진이나 글을 읽다보면 화면이 꺼지기 때문에 화면을 주기적으로 터치해야 한다.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개인적으로 SNS에서 정보를 많이 얻는 편인데,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해 글을 읽다보면 화면이 꺼져 항상 불편해했다.
그런데 갤럭시 S3에는 이를 해결해 주는 유용한 기능이 제공된다. 바로 ‘스마트 스테이’다. 설정 >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면 해당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활성화 하면 화면 상단에 눈동자 아이콘이 깜빡이게 된다.
▶ 얼굴을 인식해 화면 꺼짐을 방지해 준다
이 상태에서 갤럭시 S3는 전면 카메라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준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직접 사용해보니 꽤 유용하다.
- 음성을 활용한 기능
스마트폰에서 음성 인식 기능이 올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 또한 갤럭시 S3에 S 보이스 기능을 넣었다. S 보이스는 다재 다능하다. 전화 걸기, 문자 메시지 보내기, 연락처 찾기 등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을 음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생각외로 제법 유용하다. 하지만 잘 쓰지 않는다. 문제는 명령을 내리고 수행을 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서버로 명령어를 보내고 다시 갤럭시 S3로 받아들이기까지 처리 속도가 문제다.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다.
▶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어 좋지만, 데이터를 소모하게 되며 명령 수행이 다소 느리다
갤럭시 S3에는 S 보이스외에 내장되어 있는 음성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설정 > 언어 및 입력 항목에 접속하면 ‘애플리케이션 음성제어’에서 설정할 수 있다. 수신 전화, 알람, 카메라, 음악 등 모두 네가지를 지원한다.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전화를 받고, 알람을 중지하고, 사진을 찍고, 음악을 제어할 수 있다. 적용되는 범위는 작지만, 자주 쓰이는 앱에 해당되다 보니 제법 유용하다.
▶ 제한적인 명령이지만, 즉각적으로 작동하고 실효성이 높다
특히 사진을 찍을때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일, 김치, 촬영, 찰칵 등을 음성으로 말하면 사진을 찍어준다. 셀카 찍을때 버튼을 누르다 보면 흔들리기 마련인데, 음성 촬영 기능을 사용하면 문제 없다. 수신 전화도 제법 활용성이 높은데, 운전중일때 스마트폰을 터치할 필요없이 ‘수신'이라고 명령하면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할 수 있다.
갤럭시 S3 분실 대비는 어떻게?
스마트폰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대부분 2년 약정으로 구매한다. 그렇기에 분실이라도 한다면 금전적인 손실이 크다. 문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들이다. 무수히 많은 개인정보들이 무방비로 유출될 수 있다. 금전적인 손실은 아무것도 아닌 셈이다.
갤럭시 S3 LTE에는 이런 점을 다소나마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제공된다. 분실을 하더라도 제품을 찾고,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갤럭시 S3의 설정 > 보안 > 원격제어에서 먼저 삼성 계정을 등록한다. 삼성 계정이 없다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생성할 수 있다. 등록을 했다면, PC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삼성 다이브 사이트(v2.samsungdive.com)에 접속한다. 갤럭시 S3에 등록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해당 기기를 확인 할 수 있다.
▶ 삼성 계정이 필요하다
Track My Mobile, Lock My Mobile, Ring My Mobile, Call Logs, Wipe out My Mobile, Unlock My Screen 등 모두 여섯 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처음부터 각각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위치 추적 및 이동 경로 추적, 원격으로 갤럭시 S3 잠그기, 벨소리 울리기, 최근 일주일 동안 통화 목록 확인하기, 갤럭시 S3에 있는 데이터 모두 삭제, 잠금화면 원격 해제
▶ 기능은 부족함이 없다
테스트로 현재 스마트폰 위치를 추적해보니 꽤 정확하게 잡아준다. 눈에 띄는 항목은 Call Logs다. 휴대전화를 습득한 사람이 전화를 사용했다면 확인을 할 수 있다. 추적할 확률이 높아지는 셈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