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클라우드 ②] 아이클라우드 설정 어떻게 해야할까?

log

by Dapy 2013. 4. 22. 15:21

본문

반응형


저번 시간에 아이클라우드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아봤다. 이번에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기 위한 첫 관문인 설정 방법에 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이 자사의 디바이스를 위해 내놓은 서비스로 iOS와 맥 OS X를 사용하는 기기는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아이맥, 맥북프로, 맥북에어 등을 모두 지원한다. 기기별 설정 방법은 애플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굳이 반복해서 설명할 필요는 없으리라 생각한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http://www.apple.com/kr/icloud/setup/


재미난 부분은 윈도우 PC에서도 아이클라우드를 쓸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맥 OS X처럼 완벽하게 아이클라우드가 지원되지는 않는다. 윈도우 PC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쓰려면 별도의 ‘아이클라우드 제어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MS의 아웃룩과 연동해 메일, 연락, 일정, 할일 등을 동기화해서 쓸 수 있으며, IE에서는 책갈피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 스트림도 쓸 수 있는데, 해당 폴더에 사진이 저장된다. 


윈도우에서 한동안 테스트 삼아 사용해 봤는데, 맥 OS X 만큼의 사용성이 나오지는 않는다. 그냥 쓰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아이클라우드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역시 애플 디바이스가 필요하다. 이로 말미암아 애플의 폐쇄성을 거론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다양한 플랫폼에 쓸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반대로 다른 플랫폼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좌 : 윈도우 아이클라우드 패널, 우 : 맥 아이클라우드 패널



아이클라우드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항목은 iOS 10개, 맥 OS X 9개다. 쓰고 싶지 않은 기능은 꺼 놓을 수 있다. 오랫동안 아이클라우드를 써온 경험자로서 말하고 싶은 건, 모든 기능을 활성화하라는 것이다. 그만큼 어느 것 하나 버릴 게 없다는 말이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설정 화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