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mail 2.0에 그룹채팅과 이모티콘 기능 추가

log

by Dapy 2007. 11. 30. 15:19

본문

반응형


국내 Gmail은 아직도 버젼업이 안 되었더군요  제 계정중에 아이디용으로 쓰는 계정의 로케이션이 미국이라 현재 2.0 버젼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2개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추가된 기능이 메일과는 연관이 없고, 채팅과 관련이 있네요  개인적으론 지메일 내에서 채팅은 그리 반기는 기능이 아니라 항상 꺼두는 편인데요  함튼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제목에도 언급이 되어 있듯이 그룹채팅과 이모티콘 기능입니다  구글톡에 생겨야할 기능이 오히려 지메일의 채팅에 생긴듯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메일에 접속을 하니 우측 상단에 표시를 해 놓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시한 곳을 클릭하니 그룹채팅과 이모티콘에 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팅창 옵션에 구버젼에는 없는 그룹채팅 기능이 있습니다  여길 클릭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다른 누군가를 초대할 수 있게 상단에 초대박스가 나오네요  조금 아쉬운건 친구목록에서 불러오는게 아니라 직접 타이핑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모티콘은 종류가 12개 밖에 없습니다  행태가 있느냐 동그란가 사각인가 일뿐이죠  종류가 너무 적은게 아닌가 싶네요





Related Post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