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모바일 메신저 ‘챗온’…문자메시지와 통합 진행 중

log

by Dapy 2013. 11. 27. 09:28

본문

반응형


구글이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발표하면서 모바일 메신저를 문자메시지 앱으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끔 API를 공개하기로 했다. 킷캣을 얹은 첫 스마트폰 넥서스 5에는 기본 문자메시지 앱이 없고, 행아웃이 이를 대체한다. 그리고 최근 행아웃은 업데이트를 통해 킷캣이 아닌 단말기에서도 문자메시지를 품을 수 있게 변경됐다. 


국내선 행아웃에서 MMS 수신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보고되고 있어, 아직은 기본 문자메시지 앱 쓰기를 권유한다. 본인은 MMS 수신 문제로 스타벅스 쿠폰을 날려 먹었다. 


각설하고,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메신저를 출시한 업체라면 기본 문자메시지 기능 추가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갤럭시 시리즈로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잘 나가는 삼성전자 또한 ‘챗온(ChatOn)’으로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두드리고 있는데, 최근 업데이트에서 문자메시지 기능 통합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이 기능은 독일과 브라질에 한해 먼저 적용된다. 점차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챗온의 문자메시지 통합은 앱 단위에서 이루어지는 부분이라 킷캣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물론 이 기능은 iOS용 챗온에서는 해당사항이 없다. 


국내는 카카오톡의 위세로 챗온이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지만, 지난 9월 30일 글로벌 가입자는 1억 명을 돌파했다. 챗온의 강점은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에서 제공하지 않는 멀티 디바이스 로그인 허용이다.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동시 사용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