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뉴스스탠드’ 앱에서 원하는 블로그 구독하기

log

by Dapy 2013. 12. 5. 10:35

본문

반응형


얼마 전 구글은 새로운 모바일용 뉴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름하여 ‘구글 플레이 뉴스스탠드’. 기존에 제공하던 구글 커런트(국내 명칭 : 세상보기)와 구글 플레이 매거진을 통합해 내놓은 서비스다. 세상보기나 매거진은 썩 재미를 못 봤는데, 새롭게 내놓은 뉴스스탠드는 과연 어떨지?


함튼 뉴스스탠드로 서비스가 바뀌면서 마음에 드는 점이 하나 생겼는데, 바로 구독하기 기능이다. 기존 서비스인 구글 세상보기는 원하는 블로그를 구독할 방법이 없었다. 게다가 지난 7월 1일에는 RSS를 구독할 수 있는 ‘구글 리더’ 서비스까지 종료하는 바람에 사용자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그런데 뉴스스탠드에는 원하는 RSS를 직접 구독할 수 있게끔 해 놓았다.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 뉴스스탠드를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검색’ 아이콘이 있다. 이것을 터치한 후, 원하는 블로그의 RSS나 URL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된다. 그럼 해당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내 뉴스’ 메뉴에 가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으며, 앞으로 뉴스스탠드에서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뉴스스탠드에 추가된 내용은 타 기기를 쓰더라도 모두 동기화가 된다. 



뉴스스탠드와 플립보드는 유사한 점이 많긴 하지만, 플립보드는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추가할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다. 원하는 사이트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보고 싶다면 뉴스스탠드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뉴스스탠드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iOS용은 2014년에 나올 예정이다. 


본 블로그도 뉴스스탠드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구독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뉴스스탠드 구독 : http://dapy.in/1iwCOC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