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 LTE-A 속도 측정 - 강원도 횡성

log

by Dapy 2013. 12. 8. 10:40

본문

반응형


수도권에 살다 보니 지방보다 누리는 혜택이 많다. 많은 것들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먼저 시작이 되기 때문이다. 최근 서비스되기 시작한 광대역 LTE도 현재 서울 지역은 구축이 완료되었지만, 지방은 좀 더 기다려야 한다. 다행히 SK텔레콤은 LTE-A 전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월 24일 강원도 횡성에 바람쐬러 갔다 왔다. 건물이 빡빡한 서울을 떠나 강원도로 접어드니 산과 나무로만 둘러 쌓여 있다. 공기 좋은 이곳에서 드라이브하다 보니 과연 이곳에서도 LTE-A가 잘 터질까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몇 군데서 직접 속도 측정을 해봤다. 



가장 먼저 측정한 곳은 강원도 횡성에서 제법 알려진 자작나무숲 미술관이다. 미술관에 들어가기 전 입구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다. 54Mbps라는 준수한 속도가 나왔다. 



두 번째 속도 측정을 한 곳은 대관대리라는 마을 입구다. 이곳은 49.9Mbps가 측정됐다. 처음과 속도 차가 거의 나지 않는다. 



세 번째는 차를 타고 가다 무작정 내려서 속도를 측정했다. 속도는 44.3Mbps였다. 측정할수록 속도가 조금씩 내려가긴했지만, 아직 실망할 정도는 아니었다. 



네 번째 측정은 강원 참숯 앞에서 진행했다. 가장 높은 59.9Mbps가 나왔다. 



마지막 측정은 돌아오기 전 들린 식당 앞에서였다. 가장 낮은 30.7Mbps가 나왔다. 




강원도 횡성의 LTE-A는 어떨까? 이런 의문에서 시작한 이번 측정은 70Mbps 이상의 높은 속도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50Mbps 안팎을 오르내리며 LTE-A가 구축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드라이브하는 동안 집보다 나무를 더 많이 보게 되는 한적한 지역임에도 최신 통신 서비스인 LTE-A를 이용함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