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폰 5s를 손에 쥐고 광대역 LTE 속도 측정 테스트한다고 뻘뻘 거리며 돌아다니고 있다. LTE를 처음 사용할 때만 하더라도 3G보다 빠른 속도에 충분하다고 느꼈지만, 지금은 광대역 LTE 속도에 점점 익숙해져 간다. 이래나 저래나 빠를수록 좋긴 하다.
이번 측정 장소는 서울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코엑스’다. 현재는 내부 공사 중이라 문을 닫는 상점이 많아 예전보단 방문객이 줄어들긴 했지만, 전시회 등 여러 부대 행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인지 여전히 제법 많은 이가 들리고 있다. 총 4곳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다.
먼저 아셈 타워다. 코엑스 북동쪽 편에 있는 건물로 여러 기업이 이곳에 입주해 있기도 하다. 지하를 통해 코엑스와 연결되어 있다. 속도 측정은 아셈 타워 로비에서 진행했으며, 다운로드 속도는 다소 실망스런 27.4Mbps가 나왔다. 업로드 또한 13.0Mbps로 광대역 LTE가 제대로 잡히진 않은 모습이다.
다음으론 메가박스 근처에서 측정을 했다. 메가박스는 코엑스에서 정상 영업하는 몇 안 되는 곳으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었다. 측정된 다운로드 속도는 66.1Mbps로 광대역 LTE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지나는 길에 스타벅스에 들렀는데, 앉을 자리 하나 없을 만큼 사람들로 꽉 차 있었다. 입구에서 속도를 측정해 보니 53.4Mbps가 나왔다. 광대역 LTE라고 충분히 부를 수 있는 속도다.
마지막으로 삼성역 방향의 코엑스 입구에서 측정했다. 30.8Mbps로 다소 낮은 속도가 측정됐다.
코엑스 내부는 한창 공사 중이었지만, 광대역 LTE는 빵빵하게 터졌다. 하지만 코엑스 내부를 벗어난 아셈 타워와 입구 쪽 속도는 썩 좋지 않다. 위에 결과는 하나만 언급했지만, 몇 번 테스트해봐도 비슷한 속도가 나왔다. 삼성역부터 코엑스 입구 쪽과 아셈 타워의 광대역 LTE는 체크를 해봐야 할 부분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