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폰에서 테더링 사용을 편리하게, SK텔레콤 ‘T테더링’ 앱 출시

log

by Dapy 2013. 12. 27. 11:00

본문

반응형


노트북이나 와이파이 전용 태블릿 등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와이파이가 필요하다. 하지만 야외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항상 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연유로 스마트폰의 테더링을 활용하는 이가 많다. 특히 LTE와 LTE-A 시대로 넘어오면서 테더링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 사용이 무척 쾌적해 본인도 종종 사용하고 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테더링을 사용하려면 ‘환경 설정 > 테더링 및 휴대폰 핫스팟’ 메뉴에 들어가설 켜야 한다. 제법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테더링으로 사용한 데이터는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것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SK텔레콤이 26일 ‘T테더링’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쉽게 테더링 기능을 끄고 켤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테더링으로 사용한 데이터 용량을 확인하고 과거 사용 기록을 조회할 수 있는 앱이다. 지난 8월 개최한 LTE-A 특화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수상작이기도 하다.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고, 티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용 위젯을 제공하는데, 이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홈 화면에서 테더링을 바로 켜고 끌 수 있다. 물론 사용량과 접속 단말기 수도 표시된다. 



앱을 실행하면 데이터 사용량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중앙에 테더링 온/오프 버튼이 제공된다. 타이머 설정이 지원되는데, 분 단위로 시간을 설정해 놓을 수 있다. 테더링 접속에 필요한 비밀번호 설정도 바로 할 수 있다.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그 기기에 대한 정보도 보여준다.



좌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 테더링 히스토리가 나온다. 어떤 기기가 몇 분간 접속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테더링을 자주 쓰면 편이 아니었음에도 안드로이드폰에서 테더링 켜는 게 다소 번거로웠는데, 이번 T테더링 앱 덕에 앞으로 편하게 테더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테더링을 자주 사용하는 이라면 설치해둘만 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