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웹사이트가 기본 광고 수익원으로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배너 광고 수주가 어려운 소규모 사이트나 블로그에겐 애드센스가 많은 금액을 벌어다 주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수익원 중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꾸준히 안정적으로 돈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국내도 많은 블로거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데, 제일 불편한 점을 하나 꼽으라면 바로 지급된 수익금을 원화로 찾는 일이 아닐까 싶다. 애드센스는 수익금을 찾는 방법으로 우편으로 수표를 받는 것이 가장 기본이다. 이렇게 받은 수표를 은행에 가서 환전해야 한다. 수표이기 때문에 환전하더라도 은행에서 바로 지급하지는 않기 때문에 수중에 돈이 들어오기까지는 몇 주가 더 걸린다.
초기 애드센스에는 지급 수단이 수표뿐이었지만, 2009년부터 ‘웨스턴 유니온’ 방식이 도입됐다. 웨스턴 유니온은 송금 서비스로 신분증과 지급번호만 있으면 애드센스 지급일 다음 날 돈을 손에 쥘 수 있다. 수표를 기다리는 것보다 한결 편해지긴 했지만, 이 또한 매번 은행에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게다가 취급하는 은행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 애드센스가 국내에도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앞으론 자신의 통장에 수익금이 바로 입금되는 것이다. 이를 시행하는 나라가 몇몇 있는데, 한국에도 드디어 시행한 것이다.
계좌 송금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애드센스 ‘지급 설정’ 메뉴로 가자. 그럼 현재 지급 설정이 나오며, 그 밑에 ‘새 결제 방법 추가’ 버튼을 볼 수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른다. 그럼 새 결제 방법 추가 화면이 뜬다. 예금주,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 계좌 번호를 각각 입력한다. SWIFT는 세계의 여러 은행을 구별하기 위한 일종의 식별 코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구글에 한국 은행을 식별하고 송금을 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정보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정확한 SWIFT 코드는 은행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추가한 결제 방법을 기본으로 설정하면 끝.
이 기능이 추가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아직 계좌로 받았다는 사례를 접하지는 못했다. 다음 지급일에 확인하는 일만 남았다.
덧, 아직 통장 계좌 이체로 송금 받을 기회가 없어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지 못했어요. 이번달 수익금이 지급되어야 알 수 있을듯. 제대로 수익금이 지급되는지는 추후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