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넥서스 5 ‘구글 나우 런처’…내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써보자

log

by Dapy 2014. 2. 11. 09:20

본문

반응형


넥서스 5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처음 품고 나온 제품이기에 주목을 받았으며, 출시 후 전용 런처로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처음 이 런처는 ‘Google Experience Launcher'라고 명명되었지만, 최근 Google Now launcher(구글 나우 런처)’로 이름을 바꾸었다. 


구글 나우 런처는 현재 넥서스 5에만 제공되고 있으며, 타사 안드로이드 단말기나 킷캣 이전 버전에는 지원하지 않고 있다. 넥서스 10, 넥서스 7, 심지어 넥서스 4용도 없다. 이와 관련해 구글은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밝히지 않고 있는데, 현재로선 넥서스 5외에는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런처의 특징을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지금껏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왔으며 몇몇 런처를 써봤지만, 구글 나우 런처는 사용해본 안드로이드 사용자 환경 중에서 가장 심플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아이콘은 기존보다 조금 더 커졌으며, 홈스크린에는 구글 나우가 통합됐다. 화면 맨 왼쪽으로 넘기면 구글 나우 화면이 나오게 된다. 구글 나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것이다. 


홈스크린에 손가락 2개를 누르고 있으며, 배경화면과 위젯 추가를 할 수 있다. 또한, 구글 나우 설정도 변경할 수 있다. 앱리스트에는 단순히 앱만 정렬된다. 위젯이나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버튼 등은 말끔히 제거해 한결 심플한 느낌이다. 



직접 구글 나우 런처를 사용해 보니 꽤 마음에 든다. 그런데 넥서스 5만 제공하니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온라인에는 이미 런처 apk 파일이 돌아다니고 있다. 최근 구글 나우 런처로 업그레이드된 후 넥서스 5에서 추출한 apk 파일도 이미 나온 상태다. 이 파일은 HTC 원이나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 3 등에서도 잘 돌아간다. 그 외 기기에서는 작동 여부가 명확하지 않다. 


현재 갤럭시 노트 3에 설치해 사용 중이다. 설치한 갤럭시 노트 3는 아직 킷캣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지만, 구글 나우 런처는 문제없이 잘 구동되고 있다. 아래 관련 파일을 올려놓을 테니 사용해 보고 싶은 이는 설치해 보기 바란다. 


파일은 2개로 최신 구글 검색 APK와 구글홈 APK다. 

구글 검색 APK 내려받기

구글홈 APK 내려받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