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미니는 아이폰 SE 이후 오랜만에 출시되는 작은 아이폰이다. 손안에 쏙 들어오는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이에겐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들려오는 몇가지 루머가 사실이라면, 구매를 심각하게 고려할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1. 디스플레이

 

아이폰 12 미니에는 LCD보다 더 풍부한 컬러와 블랙을 위해 Y-OCTA 통합 터치가 적용된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아이폰 12 프로에 적용되는 10bit 컬러와 XDR 기술은 빠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이폰 12에 120Hz 기술 적용 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지만, 확실한 건 아이폰 12 미니에는 해당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2. 라이다 스캐너

 

올해 초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된 LiDAR 스캐너가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LiDAR 스캐너는 반사광을 이용하여 센서에서 최대 5m 떨어진 주변 물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한다. 나노 세컨드(10억분의 1초) 속도로 주변 환경을 광자 수준까지 자세히 알 수 있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에는 아이패드 프로의 LiDAR 스캐너와 동일하지는 않지만 유사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더 작고 저렴한 모델인 아이폰 12 미니에는 LiDAR 스캐너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3. 망원렌즈

 

아이폰 11과 마찬가지로 아이폰 12 미니에도 광각 렌즈와 초광각 렌즈 등 두 가지 카메라 렌즈를 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망원렌즈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이미지 안정화의 기능을 하는 센서 시프트 기술도 적용되지 않을 것이다. 다만 아이폰 12 미니는 애플의 새로운 렌즈 배열과 스마트 HDR의 혜택을 여전히 누릴 수 있다.

 

 

4. 배터리 용량

 

아이폰 12 미니에는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작은 배터리가 들어갈 것이다. 아이폰12 미니의 배터리 용량은 2,227mAh일 것이라는 의견이 가장 유력하다. 현재 애플의 가장 작은 플래그십 아이폰인 5.8인치 아이폰 11 프로의 배터리 용량은 3,046mAh로, 아이폰 12 미니의 예상 배터리 용량보다 819mAh 크다.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와 OLED 디스플레이는 에너지 효율을 높일테지만, 아이폰12 미니 배터리 크기의 근본적인 한계로 배터리 수명이 전반적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 

 

5. 더 빠른 5G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밀리미터파(mmWave) 5G를 적용한 유일한 모델이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하지만 아이폰12 미니에는 보급된 형태인 서브 6GHz 5G가 탑재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