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제품 산다면, 11월 놓치지 말자

log

by Dapy 2020. 11. 6. 13:13

본문

반응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필수로 사야할 전자제품은 많은데, 하나같이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이왕이면 같은 제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고 싶은게 사람 마음일테다. 이래저래 사야할 전자제품이 있다면, 11월을 그냥 지나치지 말자. 각종 할인행사가 열린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일종의 쇼핑 축제다. 초기엔 전시행정이라는 비난이 있었지만, 매년 내실을 다져 이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상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국내 소비 진작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참가 기업만 해도 1084곳이니 과히 국내 최대 쇼핑 행사라 할 수 있다. 

11월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되며, 대형 가전은 물론 계절 가전까지 다양한 제품을 온, 오프라인에서 세일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구매해야 할 가전제품이 있어 오픈마켓을 살펴보고 있는데, 코리아세일페스타 관련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형태로 할인이 이루어진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대형 TV부터 김치냉장고 등 최근 구매 수요가 늘고 있는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세탁기, 건조기, 모니터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11월 추수감사절 다음 금요일에 열리는 할인행사다. 올해는 11월 27일이며, 23일부터 사전세일행사를 시작한다. 사전세일행사는 당일전에 미리 할인이 들어간 제품을 만날 수 있지만, 당일 더 큰 폭으로 할인이 들어간다. 미국 행사이지만, 직구를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이가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소비 경기가 움츠려든 만큼 많은 기업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 매출을 높이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잠여할 것으로 보인다. 

블랙프라이데이의 대표 인기 할인 품목은 TV다. 특히 국내 판매 모델과 같은 크기의 상품을 절반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도 종종 생긴다. 특히 직구 제품임에도 국내서 AS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외장 HDD나 SSD와 같은 저장 장치, 스마트 스피커 등 정가를 주고 사기에는 뭔가 선뜻 손이 안가는 각종 테크 액세서리 소비가 많이 일어난다. 



광군제


광군제는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그룹이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11월 11일에 열린다. 

중국 직구는 다소 생소한 사람들도 있을테지만, 국내서도 이미 많은 이가 사용하고 있다. 샤오미 등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 좋은 제품으로 국내서도 인기가 많은데, 광군제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오픈카멧과 같이 각종 쿠폰이 발행되며, 브랜드마다 특가 상품도 나온 상태다. 국내에 직배송도 해준다. 물론 배송 기간이 꽤 긴 편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