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말 고한 '플래시'...PC에서 삭제하자

log

by Dapy 2021. 1. 5. 10:39

본문

반응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드디어 지원 중단됐다. 1996년 매크로 미디어에서 만든 플래시는 어도비 인수 후 웹사이드에 다양한 기능을 넣을 수 있는 도구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프로그램은 무거웠고, 2007년 모바일 시대 문을 연 아이폰이 플래시 지원을 거부와 플래시를 이용한 해킹 사건이 비번히 일어나 설 자리를 잃어갔다.

 

결국 어도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플래시 플레이어의 단종을 안내했다.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은 멈췄지만, PC 사용자라면 꼭 해야 할 것이 있다. 플레시 플레이어의 삭제다. 더 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해 지기 때문이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어도비가 플레시 플레이어 제거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아래 링크에 제거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어도비 공식 페이지 내용이다.

 

윈도우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https://helpx.adobe.com/kr/flash-player/kb/uninstall-flash-player-windows.html#main_Verify_that_uninstallation_is_complete

 

맥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https://helpx.adobe.com/kr/flash-player/kb/uninstall-flash-player-mac-os.html

 

참고로 맥 OS 의 경우 버전이 10.1~ 10.3인 경우, 10.4 또는 10.5 인 경우 그리고 10.6 이상(대부분의 최신 맥)인 경우로 해당 프로그램이 나눠져 있어 잘 구분해 다운로드 해야 한다. 자신의 맥 OS 버전은 상단 애플 아이콘을 클릭해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