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럽하우스에 '후원' 기능 추가된다

log

by Dapy 2021. 4. 8. 08:45

본문

반응형

오디오를 활용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서비스 '클럽하우스'가 현재 후원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해당 내용은 클럽하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내용으로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앞으로 수익화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후원 기능은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직접 후원하는 기능이다. 작성자의 프로필로 들어가면 후원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이를 눌러 원하는 금액을 보낼 수 있다. 

 

 

후원 기능 처음 사용 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금액은 100% 크리에이터에게 보내지며, 클럽하우스는 수수료를 따로 받지 않는다. 단, 송금하는 사람에게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이 또한 결제를 처리하는 업체에게 보내진다. 

현재 후원 기능은 베타서비스 중이다.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실험하고 있다. 클럽하우스 측은 테스트를 통해 피드백 받아 기능을 보완한 후 공개할 예정이다. 베타서비스는 4월 5일부터 시작했다. 

클럽하우스는 아직 매출이 없다. 자생적인 사업이 되기 위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 그럼에도 이번 후원 기능은 클럽하우스 수익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는다. 꽤나 흥미로운 지점이 아닐까 싶다. 

 


문제는 기존에 운영되기 있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들이 오디오 관련 기능을 추가하거나 별도의 앱을 출시할 계획이라는 점이다. 기존 사업자와 무한 경쟁에 돌입하게 되는 만큼 앞으로의 상황이 녹록치 않아 보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