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닥스, ZIP와 RAR 압축 파일 지원

log

by Dapy 2011. 7. 19. 09:44

본문

반응형


구글 메일에서 첨부 파일은 다운로드를 받지 않더라도 구글 닥스 뷰어를 이용해 바로 열람할 수 있다. 문서 파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 파일 등 다양한 종류의 포맷을 지원하고 있어 웬만하면 PC에 저장할 일이 없다. 


그런데 이번에 여기에 많이 쓰이는 압축 포맷인  ZIP와 RAR이 추가가 되었다. 앞으론 이 압축 파일도 구글 닥스 뷰어에서 바로 열람을 할 수 있다. 


구글 닥스에서 ZIP나 RAR 파일을 열게 되면  파일 이름, 종류, 사이즈를 보여 준다. 



▶ 압축 파일을 열람하면, 파일 리스트를 보여준다



각 파일의 이름을 클릭하면 새탭이 뜨면서 내용을 보여 주게 되며, action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구글 닥스 저장, 프린트를 할 수 있다. 



▶ 압축 파일 내의 파일들은 열람, 구글닥스 저장, 내려받기, 프린트를 할 수 있다



재미난 점은 압축 파일 안에 또다른 압축 파일이 들어 있어도 쉽게 열람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ZIP 파일안에 RAR 파일이 있어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PC에서 압축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선 전용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푸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런데 구글 닥스에서의 압축 파일은 마치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확인하는 듯한 프로세서를 보여준다. 


구글 닥스에서 압축 파일 지원은 어쩌면 꼭 필요한 과정처럼 보인다. 구글은 얼마 전 크롬북을 선보였는데, 크롬 운영체제에선 윈도우처럼 프로그램을 설치할 순 없다. 그렇기에 압축 파일을 받게 되면 확인할 수 없었다. 하지만 구글 닥스에서 지원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