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롭박스(Dropbox) 활용도 높여보자 (PDF 변환, 플리커 사진 업로드, 구글 닥스 업로드 등)

log

by Dapy 2012. 1. 4. 11:10

본문

반응형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와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이가 점점 늘고 있다. 현재 다양한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이 중 스토리지 서비스인 드롭박스(Dropbox)를 쓰는 사람이 제법된다.


드롭박스(Dropbox)는 무료 용량이 국내 서비스보다 턱없이 작지만,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어활용도가 높다. 


드롭박스오토메이터(Dropboxautomator) 또한 드롭박스(Dropbox)와 연동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드롭박스에 올려진 다양한 파일을 자동으로 다양한 액션을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문서 파일을 PDF로 변환, 이미지 크기 변환, 이미지 플리커 업로드, 파일 이메일 전송 등을 자동으로 해준다. 



▶ 드롭박스에 저장된 파일을 다양하게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드롭박스는 스토리지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파일 저장이 주 기능이다. 그래서 활용에 한계가 드러날 수밖에 없다. 드롭박스오토메이터는 이런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해준다.  


드롭박스오토메이터를 드랍박스와 연동한 후 특정 폴더를 선택하고 원하는 액션을 지정하면, 이후부터는 선택한 폴더에 파일이 저장되면 지정된 액션이 자동으로 수행된다. 가능한 액션은 아래와 같다. 



▶ 지원되는 다양한 액션들



문서를 PDF로 변환, 구글 닥스 업로드, 슬라이드쉐어 업로드, 페이스북 사진 업로드, 플리커 사진 업로드, 이미지 로고 넣기, 파일 이메일 전송, ZIP 압축, 이름 바꾸기, 암호화 하기, FTP 서버 보내기 등 다양한 액션을 자동으로 수행해 준다. 


테스트로 문서를 PDF로 변환해 원하는 이메일로 발송을 진행해 봤다. 한글 문서였는데, 변환된 PDF 파일의 제목은 깨졌지만, 본문은 깔끔하게 변환되었다. 


드롭박스는 PC에서 폴더에 파일을 던져 놓으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된다. 쉽게 파일 업로드를 할 수 있다. 여기에 드롭박스오토메이터를 활용하면, 페이스북이나 플리커에 사진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고, 자주 어떤 이에게 이메일 첨부 파일을 보낸다면 그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한글이 그리 완벽한게 아닌 점이 아쉽긴 하지만, 드롭박스를 쓴다면 한번 활용해 봄 직하다. 아래에서 쓸 수 있다. 

http://dropboxautomato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