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에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제어한다, 팀뷰어 퀵서포트

log

by Dapy 2012. 8. 17. 13:39

본문

반응형



PC로 다른 PC를 원격 제어하는 기술은 오래전부터 이용됐으며, 요즘은 무척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최근에는 스마트폰에서 PC를 원격 제어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팀뷰어(TeamViewer)는 이런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의 대표주자라 할만하다. PC에서 다른 PC로 접속하는 방법을 아주 간소하게 만들어, 누구라도 쉽게 원격 제어를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맥, 리눅스를 지원해, 운영체제가 서로 다르더라도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다. 여기에 iOS, 안드로이드용 앱도 이미 나와 있어, 스마트 기기에서 PC 제어도 어렵지 않다. 


게다가 팀뷰어는 개인 사용자에게 완전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사용에 제약이 없다. 기업에만 유료로 돈을 받는다. 


이때까지 원격제어는 PC에서 다른 PC를, 스마트폰에서 PC를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팀뷰어는 PC에서 스마트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팀뷰어 퀵서포트(TeamViewer QuicSupport’를 공개했다. 이젠 양방향으로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셈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팀뷰어 쿽서포트를 검색해 설치한다. PC에도 팀뷰어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다. 

팀뷰어 홈페이지 : http://www.teamviewer.com/en/index.aspx


스마트 기기에서 팀뷰어 쿽서포트를 실행하면 중앙에 Your ID와 함께 숫자가 보일 것이다. 이 숫자가 식별 번호로 접속할 때 사용된다. 



▲ Your ID의 숫자를 스마트 기기를 원격 제어할 PC의 팀뷰어에 입력해야 한다



PC에서 팀뷰어를 실행한 후, 좌측의 원격 컴퓨터 제어에서 파트너 ID에 위에서 확인한 숫자를 입력한 후 파트너 연결 버튼을 클릭한다. 



▲ 좌측에 팀뷰어 퀵서포트에서 확인 숫자를 입력하고 연결을 하면 된다



그럼 스마트 기기에서 원격 제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다. Allow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PC 팀뷰어에 스마트 기기의 화면이 뜨면서 원격 제어를 할 수 있게 된다. 



▲ 연결이 이루어지면 PC에서 스마트 기기의 화면을 볼 수 있다



 PC화면과 스마트폰의 화면이 동일하게 나온다, PC에서 조작하면 스마트폰에 그대로 반영된다



작동은 무리 없이 잘 되는 편이며, 타이핑도 키보드로 하면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이루어진다. 다만 딜레이가 제법 심한 편이라 쾌적한 느낌은 들지 않는다. 


요즘 스마트폰의 대중화 바람을 타고 장년층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타고 있다. 하지만 사용에 어려움이 많다. 매번 옆에 붙어서 사용법을 알려 드릴 수는 없는 노릇, 이때 팀뷰어의 원격 제어를 활용해 부모님이 원하는 앱을 설치하고, 설정을 변경해 드린다면 효자라 소리도 듣게 되지 않을까?


다만 아쉬운 부분은 현재 퀵 서포트는 삼성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루빨리 다른 스마트 기기의 지원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