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본 블로그(페이퍼린즈, paperinz)를 플립보드에서 구독하는 방법

log

by Dapy 2012. 9. 1. 15:00

본문

반응형



‘페이퍼린즈(paperinz)’는 방문자가 굳이 웹브라우저로 블로그에 직접 접속해 글을 읽기 원하지 않는다. 방문자 수가 줄어도 좋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편하게 보길 원한다. 그저 내가 쓴 글을 읽어 주는 이가 있다는 것이 감사할 뿐이다. 


그런 연유로 페이퍼린즈는 블로그 방문 없이도 글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RSS, 이메일은 기본,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본 블로그의 글을 접할 수 있다. 


여기에 전용 안드로이드 앱을 제공하고 있고, 구글 세상보기(커런트)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등에서 편리하게 글을 볼 수 있다. (전용 안드로이드 앱은 사실 설치를 권장하지는 않는다. 일주일에 글이 서너 건 밖에 올라가지 않다 보니, 이걸 보기위해 앱 하나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기엔 다소 낭비란 생각이다)


그리고 또 하나, 에버노트에서도 블로그의 글을 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 에버노트에는 블로그 글 외에 소소한 정보도 올라간다. 하루에 다양한 정보를 접하지만, 모두 블로그에 올릴 수 없다 보니 그 중 개인적인 관심을 끄는 내용을 간단하게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 에버노트에 올리고 있다. 


다양한 구독 기능은 본문 하단에 제공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 


네이버 오픈캐스트도 운영 중이다. 요건 별도의 채널을 관리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어 블로그에 소개한 적은 없다. 


사설이 조금 길었다. 이번 포스트는 제목에서 밝힌 바와 같이 아이패드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플립보드’에서 페이퍼린즈(paperinz)를 구독할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아이패드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플립보드는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용 앱까지 제공하고 있다. 


플립보드에서 페이퍼린즈를 보는 방법은 간단하다. 플립보드를 실행하면 빨간색 리본 모양의 검색 메뉴가 있다. 이것을 터치한다.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유사하므로 쉽게 찾을 수 있다. 



► 빨간색 리본 모양의 검색 버튼, 쉽게 찾을 수 있다



검색 키워드로 ‘paperinz’를 입력한다. 그럼 관련 내용이 몇몇개 뜬다. 이중 ‘RSS SEARCH BY BLEKKO’ 항목에 있는 paperinz(페이퍼린즈)가 본 블로그에 해당된다. + 버튼을 터치하면 플립보드에 추가된다. (가끔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땐 검색을 빠져나간 후 다시 검색하기 바란다. 그럼 결과에서 본 블로그를 볼 수 있다.)



 검색에서 블로그에 해당되는 건 하나 밖에 없다, 유의해서 추가해야 한다



TWITTER USERS에 있는 페이퍼린즈는 아이디만 선점해 놓은 계정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FLICKR USERS의 페이퍼린즈는 현재 피카사로 이전했다. RSS SEARCH BY BLEKKO에 있는 RSS Album Feed가 이에 해당한다. 여기엔 제품 사진이나 행사 사진을 올리는 곳인데, 제품 사진이 많다. 


마지막에 YOUTUBE USERS에 있는 페이퍼린즈는 유튜브 공식 채널이다. 동영상은 정말 간간이 올리다 보니 많지 않다. 


이제 플립보드를 사용해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페이퍼린즈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많이 이용해 주기 바란다. (플립보드 계정을 생성하면 더 편리하다. 로그인만 하면 구독 목록이 모두 동기화된다.)




 플립보드를 통해 편리하게 페이퍼린즈 블로그의 글을 볼 수 있다



덧, 개인적으로 페이퍼린즈(paperinz)는 ‘질보다 양’이라는 기본 전재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많은 글을 올리는 게 목표지만, 현실에 찌들리다 보니 쉽지 않네요. 비록 제 목표에는 못 미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